연예인들의 잦은 성형고백으로 인해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은 가볍게 여기는 시대가 되었다. 최근에는 성형 수술의 보급화로 인해 비슷비슷한 외모를 가진 여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자연스러우면서도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줄 수 있는 “쁘띠성형”과 같은 티 안 나는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쁘띠성형은 말 그대로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주사를 활용해 주름이나 얼굴 피부 처짐 탄력을 개선하면서 얼굴 볼륨까지 해결 할 수 있어 가격대비 효과나 만족도가 높지만 시술효과가 영구적 이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반복적인 재 시술이 필요하다는 단점도 있다.
필러 같은 경우는 연령대에 따라 선호하는 부위도 차이가 있다.
40대는 주름 개선을 위한 이마나 눈가, 팔자주름 필러 시술을 받고 30대는 동안얼굴을 되돌리기 위한 동안필러, 그리고 20대는 주로 코, 콧대 필러를 많이 받게 된다.
20대 가격부담도 부담이지만 코성형을 하기에는 다시 되돌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자신의 코 모양을 안전하게 디자인하며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되돌릴 수 있는 코필러를 많이 선호하기 때문이다.
20대 대학생들이 많이 밀집한 청주지역에도 겨울시즌이 오면서 코필러를 찾는 젊은이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필러는 대표적인 쁘띠성형 시술인데, 주로 코에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코필러는 수술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고 비용도 낮은 가격으로 간단하게 콧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짧은 시간 안에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코를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다.
코형태 마다 시술 후 결과가 다르지만, 특히 휜 코는 필러로 부분적으로 교정이 가능하며, 매부리코는 상대적으로 교정이 쉬운 편이다.
청주 사창동에 위치한 미탐클리닉 청주점 양산청 원장은 “필러란 말 그대로 채워주는 물질을 의미하는데 주사기를 통해 꺼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며 ”낮은 콧대나 코끝, 매부리코 뿐 아니라 납작한 이마나 푹 꺼진 볼, 팔자주름, 무턱, 눈밑, 애교살을 채워주는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고 설명했다.
코필러를 구성하는 히알루론산 성분은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안전한 성분이며 식물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정확한 시술만 한다면 부작용의 염려가 거의 없다.
하지만 충분히 시술 경험과 정품만을 취급하는 병원을 알아보고 신중하게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