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작심365일을 도와줄 앱 3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는 새해 목표 1순위인 다이어트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다이어터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 앱을 잘 활용한다면 외로운 다이어트를 조금이나마 덜 힘들게 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는 지식공유앱 바풀이다. 하루 3000개 이상의 질문이 올라오고 이에 대한 답변율이 80%에 이르는 만큼 정보 획득과 궁금증 해소에 유용한 앱이다. 마지막은 유려한 디자인의 알람앱 타임리다. 다양한 색상 테마와 도구를 제공하고 클라우드를 통합해 어느 기기에서나 알람을 관리할 수 있어 만족감이 높다.
이어서 새해를 맞아 활용해볼만한 좋은 앱들을 살펴본다. 먼저 메모와 일기 작성을 도와주는 앱 플라바를 만나본다. 텍스트는 기본이고 동영상과 위치 정보에 음성 녹음까지 담을 수 있어 디지털 일기장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다음은 재테크 도우미 똑똑가계부를 소개한다. 간편하게 지출입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마지막으로는 일목요연하게 17개 정부부처의 정책을 정리해놓은 정책공감 플러스를 알아본다.
앱시장의 이슈와 트렌드 코너에서는 1월 앱차트에서 순위가 상승한 앱들을 영어와 건강, 생산성 분야로 나눠 살펴본다. 켜자마자 영단어, 짐데이, 30일 뱃살 빼기 다이어트, 모바일 팩스, 어썸노트의 특징과 경쟁력을 분석해본다.
패널로는 블로터의 최호섭 기자, IT동아의 권명관 기자, 앱애니의 정도일 한국지사장이 출연하고 있다. 한국경제TV(http://www.wowtv.co.kr)에서 목요일 저녁 7시, 한국직업방송(http://www.worktv.or.kr/)에서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와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worktv2010)을 통해 다시보기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