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ICT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중국시장 동반진출을 추진합니다.
KT는 중국 전기전자·영상문화 기업 `헝디엔 그룹`과 ICT 융합 사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영상 테마파크 만화원(万花園)에 IoT(사물인터넷)와 ICT 융합솔루션을 도입한 `스마트 테마파크`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중국과학원(中國科學園)이 콘텐츠 시장 교류를 위해 준비한 `펑요우(朋友)프로젝트`의 본격적인 결과물입니다.
특히 황창규 회장이 강조한 ICT 강소기업 육성정책의 일환으로 향후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동반진출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KT와 헝디엔 그룹은 `스마트 테마파크` 추진을 위해 디지털사이니지, IoT 비콘앱을 활용한 안내서비스, 스마트시티 솔루션 도입 등에 대한 사업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또 KT의 홀로그램공연장 `K-live`를 만화원 내에 구축하고, K-pop을 비롯한 중국 스타의 홀로그램 콘서트, 중국 역사 관련 홀로그램 등 콘텐츠 공동 제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헝디엔 그룹은 1996년부터 영상 테마파크 사업을 시작해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촬영 기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상 테마파크에는 `진(秦) 궁궐` 등 13개의 영상촬영 건물이 구축되어 있고, `청명상하도`, `명청 공원` 등은 매년 1찬2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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