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던 프로필 영역을 전체로 확장했고, 카카오뮤직과 연결해 이용자가 구매한 음악이 배경 음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니프로필을 통해 카카오스토리에 업로드한 사진과 글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선물하기, 즐겨찾기 등 기타 서비스들과의 연결 버튼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재배치했습니다.
배경이미지와 배경음악, 이용자의 상태를 보여주는 상태 메시지는 보다 감성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창구로 개편됐습니다.
미니프로필의 가독성과 명료한 디자인을 위해 노란 배경은 흰색으로, 1:1채팅, 보이스톡 등은 동그란 버튼으로 변경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미니프로필과 함께 카카오톡의 4번째 탭인 ‘더보기’ 영역은 메뉴가 개편됐습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메뉴에 추가됐고, 설정 버튼은 UX(사용자 경험) 일관화를 위해 오른쪽 상단에 기존의 공지와 선물/쇼핑은 위치가 변경됐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과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는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요청받아온 사항"이라며, "이용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항상 귀기울이며, 모바일 상에서의 다양한 연결을 통해 우리 생활에 더 큰 편리함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개편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선착순 100만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의 배경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뮤직 이용권 지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톡 프로필에 배경음악을 설정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마린블루스` 이모티콘을 제공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