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국내에서 불기 시작한 착한식당 열풍이 좀처럼 식을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장기간 계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와 미래에 대한 불확실한 전망으로 이런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착한식당 평균 단가가 인당 5,000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는 것에 대해 산본의 한 음식점에서 평일∙주말 가리지 않고 점심식사를 4,000원에 제공하고 있어 화제의 대상이 되고 있다.
바로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로데오거리에 있는 고기집 ‘우리동네 생고기’가 그렇다. 작년 8월에 오픈한 이 곳에서는 오전 11시부터 4시 사이에 양푼김치찌개∙양푼두루치기∙차돌된장찌개∙꽃게된장찌개∙누룽지탕을 4,000원에 맛볼 수 있다. 생고기가 들어가는 먹거리 치고는 파격적인 가격이다. 가격에 비해 양도 푸짐하고 반찬 코너에서 자유롭게 반찬을 리필할 수 있어 한 끼 식사로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에 산본중심상가∙금정동 산본시장∙중앙공원∙궁내동 일대의 직장인들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추천을 받는 점심 맛집으로 거듭나 현재에 이르고 있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가족외식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이 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 질 좋은 생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깔끔한 분위기 가운데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메뉴는 여러 부위의 고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모듬 세트다. 그 중에서도 돼지 모듬 A세트와 소고기 모듬 A세트가 가장 인기가 많다. 돼지모듬 A는 국내산 삼겹살∙오겹살∙목살∙항정살∙가브리살 500g을 35,000원에 제공한다. 소고기모듬 A는 국내산 육우 생등심∙갈비살∙업진살∙차돌박이 500g을 55,000원에 제공한다. 특히 이 곳의 삼겹살을 맛본 이들은 주저 없이 산본 일미의 삼겹살이라는 평을 한다.
밑반찬으로는 샐러드, 명이나물, 양념게장 등 양질의 먹거리와 양파절임, 소금, 쌈장, 쌈채소 등 쌈 재료가 함께 나온다. 편안한 분위기로 인해 모임 성격에 따라 술집이나 밥집으로 모두 이용하기 좋은 곳이다. 자가용 이용 고객을 위해 지하주차장과 별도로 공영주차장 이용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산본역 로데오거리에서 모임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탄력있는 피부 유지∙어린이 성장 발육∙빈혈 예방∙피로 회복에도 좋고 누구나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우리동네 생고기’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