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가 소개한 마유크림이 화제다.
지난 4일 첫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에서 이하늬가 마유 크림을 소개했다. 이날 이하늬는 기초 스킨케어 단계 마무리로 마유 크림을 꼭 사용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마유크림을 바르고 자면 에스테틱에 다녀온 것처럼 피부가 쫀쫀해지고 수분이 꽉 찬 느낌이 든다. 특히 겨울에는 피부도 건조해져서 제 경우 이런 제형의 제품을 많이 바르는데, 그럴 때 마유크림이 제격"이라고 극찬했다.
이에 전문가들은 "마유크림에는 불포화 지방산의 성분이 많다. 사람의 피부 성분과 유사해 더욱 효능이 좋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마유크림은 겨울 피부관리 제품으로 수분 보유 및 유지능력이 강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주름 개선 및 피부 재생 효과에도 탁월하다는 평가가 있다.
마유크림의 주요 성분인 `마유(말 기름)`에 대해 중국의 고전의학서인 본초강목에서는 주름, 기미, 주근깨를 다스리고 거친 피부는 부드럽게 한다고 전해지고 있다.
마유의 성분이 사람의 피지 성분과 유사하고 흡수가 잘 되어서 사람 피부에 거부감이 없으며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 유수분 밸런스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또한 머리카락을 나게 하며,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화상,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널리 사용해왔던 것으로 전했다.
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하늬 마유크림, 대박”, “이하늬 마유크림, 헐”, “이하늬 마유크림, 나도”, “이하늬 마유크림, 와 좋다”는 반응이다. 이하늬 마유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