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과서로 공부하는 국제학교를 체험한다! ICS국제아카데미 방과 후 프로그램

입력 2015-02-06 10:56  



미국 현지에 보내지 않고도 국내에서 모든 수업이 100%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외국인 강사와 미국 교과 과정과 동일한 커리큘럼에 의해 아카데미 잉글리시 교육을 지향하는 국제학교는 미국 대학 입학으로의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국제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현지 학과 커리큘럼에 따른 영어 수업환경 때문에 적응에 대한 걱정이 많은 게 사실이다. 교육의 중심 강남에 소재한 도심형·통학형 국제학교 ICS(International Christian Summerhill)국제아카데미는 이런 고민에 대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방과 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ICS국제아카데미는 국내 국제학교 진학여부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과 후 시간에 ‘국제학교 준비반’을 운영한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위치한 ‘밥존스대학교(Bob Jones University)’의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수학, 과학, 역사, 영어 수업을 미국 교과서로 진행하는 ICS국제아카데미와 동일한 수업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미국/캐나다 출신 원어민으로 이루어진 ICS국제아카데미의 교사진은 모두 전문교원자격증을 가진 오랜 교원경력의 우수 인력이다. ICS국제아카데미는 미국식 자기주도 학습에 따라 초?중?고 과정을 거친 후, `미국 대학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명문대학교로 진학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대학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3년 과정 동안 미국학생신분으로 국내에서 미국 대학교 교양필수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미국 전문대학 2학년에 편입한 후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인디애나주 소재 명문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하는 ICS국제아카데미만의 미국 명문대 진학 프로그램이다.



ICS국제아카데미 ‘국제학교 준비반’은 국내의 국제학교 진학여부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방과 후 시간(월, 수, 금/주 3회 9시간)을 이용해 국제학교 진학과 미국 대학 입학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ICS국제아카데미는 다양한 ‘방과 후 특성화 수업’을 진행 중이다. 영어원서를 읽고 생각하고 표현하는 ‘International Reading Club’, 영어 읽기, 쓰기, 문법, 토론,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배양하는 ‘영어집중반’, TOEFL·SAT·ACT·DEBATE를 수업하는 ‘특별수업반’ 등의 특성화 수업은 학생들이 성숙한 글로벌 리더가 되는데 도움을 준다.



ICS국제아카데미의 ‘방과 후 특성화 수업’은 ICS재학생과 다른학교 학생들도 신청 가능하다.



초.중.고등학교의 방학을 이용한 겨울캠프도 진행된다. ICS국제아카데미는 오는 2월 9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겨울캠프 (Winter Camp)를 운영한다.


ICS국제아카데미 (0‘Winter Camp’는 다양한 국제학교 커리큘럼을 경험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계기를 제공하며, 2회에 걸친 필드 트립(현장학습)을 통해 즐거운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특히 Reading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수업에 활용하여 사고력 제고와 자연스러운 Speaking, Writing이 이루어지도록 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ICS국제아카데미는 2015년 개강을 앞두고 오는 2월 7일(토), 2월11일(수) 양일간 오전 11시에 대치동 ICS국제아카데미 강당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 02-557-2287)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