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미식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치킨 맛집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수요미식회`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한 야식 1위`란 주제로 복고 치킨 맛집을 소개했다.
첫 번째 맛집은 서울시 중구 충무로에 있는 `명동 영양센터`였다. 치킨계의 살아있는 조상으로 불릴 만큼 긴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기구이 방식으로 조리되며 튀김옷이 전혀 없는 게 특징이다.
이어 경기도 의정부시 제일시장의 `용천통닭`이 소개됐다. 의정부 통닭 골목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가마솥에 통째로 튀겨낸 시장통닭이 유명하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상가에 자리한 `반포치킨`도 눈길을 끌었다. 80년대 호프집과 경양식집을 섞어놓은 분위기를 가진 원조 마늘치킨집이다. 치킨 외에 함박스테이크와 비프커틀릿도 인기 메뉴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한추`도 소개됐다. 1989년 개업한 이래 26년째 성업 중인 곳이다. 튀김옷에 고추를 넣어 튀긴 고추치킨이 유명하다. 특히 `한추` 고추치킨은 2013년 베스트 푸드 대회 `초츠터 대회`에서 프라이드치킨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수요미식회`는 맛있는 토크쇼를 표방한 미식 프로그램으로 1월 21일 첫 방송을 시작해 3회째 방영 중이다. 전현무, 김희철, 김유석, 홍신애, 박용인, 강용석, 황교익 등이 출연한다.
수요미식회 신사동 한추치킨 수요미식회 신사동 한추치킨 수요미식회 신사동 한추치킨 수요미식회 신사동 한추치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