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는 `2015 HTHI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조사에서 산업별 1위 브랜드로 불스원 삼성카드 키드키즈 홈플러스 NS홈쇼핑 등이 조사됐다로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인터넷공간에서 공감되는 SNS마케팅활동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를 지수화한 것이다.
그러나 금번 조사를 통해 아직도 대다수의 기업이 무늬뿐인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마케팅은 가치제공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것인데 국내기업의 67%가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지 못하는 형식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서 72개 산업 군 중 16개 산업 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고 신규조사 5개 산업 군을 제외하면 24%가 변동된 것이다.
SNS마케팅이 기업의 일반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확산되어 감에 따라 인터넷에서도 치열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전인수 교수(공유가치경영학회 회장)는 "디지털공간에서 소리 없는 전쟁이 진행 중이며, 기업의 마케팅활동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속히 바뀌어 가고 있다" 며 "모든 경영혁신 활동이 그러하듯 저비용 고효율의 생산성 원리가 마케팅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