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리뷰] 경복궁 야간개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뇌졸중을 막는 법,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거북손 특징, 공유경제 뜻

입력 2015-02-11 10:35  

[WOW 리뷰] 경복궁 야간개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뇌졸중을 막는 법,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거북손 특징, 공유경제 뜻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이 11일부터 시작된다.


경복궁 야간개방은 11일부터 16일까지, 창경궁 야간개방은 10일부터 15일까지다.


문화재청은 경복궁과 창경궁의 야간 특별관람을 위한 사전예매권을 4일 오후 2시부터 옥션티켓과 인터파크에서 판매했다.
사전 예매를 하지 못한 어르신은 현장에서 선착순 구매 가능하며, 외국인은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인은 현장 구매가 불가하다.


1일 최대 관람인원은 경복궁, 창경궁 각 2200명이며 관람료는 일반관람(경복궁 3000원, 창경궁 1000원)과 동일하다.


무료관람은 국가유공자·장애인 각 50명에 한해 적용되며, 사전예매 없이 현장에서 국가유공자증과 장애인증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들어갈 수 있다.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경복궁 야간개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이 화제다.
2개의 태양이 합쳐져 결국에는 `죽음의 순간`을 맞게되는 희귀한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최근 유럽남방천문대(European Southern Observatory·이하 ESO)등 국제 천문학 공동연구팀은 칠레 VLT (Very Large Telescope) 망원경으로 촬영한 쌍으로 뭉친 2개의 백색왜성 사진을 공개했다.


지구에서 약 4500광년 떨어진 성운 `Henize 2-428` 중심에 위치한 이 백색왜성들은 놀랍게도 함께 춤을 추듯 맞돌고 있다. 다소 생소한 단어인 백색왜성(white dwarf)은 우리의 태양같은 항성이 진화 끝에 나타나는 종착지를 말한다.


이번에 관측된 마치 쌍둥이 같은 2개의 백색왜성은 서로가 서로를 빨아들이며 합쳐지는 단계로, 결국 하나가 된 별들은 `Ia형 초신성`(supernovae Type Ia)이 돼 폭발할 것으로 보고있다.


`Ia형 초신성`은 항성의 `시체`인 백색왜성이 특이하게도 다시한번 빛을 발하며 ‘부활’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같은 이유에 대해 천문학자들은 백색왜성이 주위 별의 에너지를 흡수해 핵융합을 일으켜 다시 빛을 발하는 것으로 추측해 왔다. 결과적으로 이번에 확인된 2개의 백색왜성은 이같은 추측에 대한 강력한 증거가 되는 셈이다.


연구에 참여한 데이비드 존스 박사는 "지금까지 학자들은 2개의 백색왜성이 합쳐져 `Ia형 초신성`이 된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순전히 이론이었을 뿐" 이라면서 "이를 뒷받침 하는 강력한 증거가 바로 이번에 확인된 셈" 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이어 "두 백색왜성이 서로를 4.2시간 안에 돌만큼 매우 가깝다" 면서 "결국 둘은 우리 태양의 1.8배 정도되는 질량으로 합쳐져 7억 년 내에 폭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결과는 유명 학술지 네이처(Nature) 최신호에 게재됐다. (사진= 네이처)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쌍둥이 백색왜성 포착`


뇌졸중을 막는 법

뇌졸중을 막는 법 뇌졸중을 막는 법 뇌졸중을 막는 법 뇌졸중을 막는 법

뇌졸중을 막는 법이 네티즌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뇌졸중이란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의식이 없어지고 신체가 마비되는 뇌혈관 질환이다.


뇌졸중은 일반적으로 찬 기온에 의해 혈관수축이 일어나면서 발생한다. 따라서 겨울철에 뇌졸중의 발생이 많다. 갑자기 찬 공기에 노출되면 인체의 말초동맥이 수축돼 혈관 저항이 높아지고 혈압이 상승하게 돼 뇌졸중을 유발한다.


뇌졸중은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갑자기 신체 일부분의 감각이 현저히 둔해지거나 힘이 빠지며 일시적으로 시야가 흐려지고, 한쪽 눈이 안 보이기도 한다.


혀의 움직임도 둔화돼 발음이 부정확해지며 말을 평소처럼 하기 힘들어진다.


극심한 두통과 심한 어지럼증이 생기기도 한다.


뇌졸중 피해를 줄이기 위해선 무엇보다 초기 증상을 알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를 일찍 시작할수록 경과도 좋기 때문이다.


때문에 일상생활에서의 규칙적인 생활 습관으로 예방하는것이 중요하다.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지나친 음주와 흡연을 삼가야 한다.


고지방보다는 채소 중심의 균형 있는 식생활을 하고 당이나 염분 섭취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다.


한편 뇌졸중은 발병 시 3시간 이내에 병원을 방문, 막힌 혈관을 뚫거나 지혈 치료를 받으면 회복이 가능하다. (사진= 연합뉴스)

`뇌졸중을 막는 법``뇌졸중을 막는 법``뇌졸중을 막는 법``뇌졸중을 막는 법`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패스워드 보안 경고에도 여전히 많은 웹 유저들이 `123456`이나 `12345`, `password`, 또는 자판 순서대로 키를 누르면 되는 `qwerty`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해 최악의 패스워드 명단을 발표한 미국 컴퓨터 보안업체 스플래시데이터는 이런 종류의 패스워드는 쓸모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독일 연방정부 정보 보안청은 최악의 패스워드를 피하기 위한 몇가지 간단한 방법을 3일(현지시간) 소개했다.

▲ 패스워드를 최소한 12자 이상 길게 만들어라. 암호화된 네트워크를 보호하려면 패스워드가 최소한 20자가 되어야 한다.

▲ 대문자와 소문자, 특수문자와 숫자를 섞어 만들어라.

▲ 이름이나 가족 생일, 흔히 사용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피해라. 일련번호도 피해야 한다.

▲ 쉬운 속임수를 피해라. `password`나 `123` 어느 것도 안전한 패스워드가 아니라고 본다면 `password123` 역시 안전하지 않은 법이다.

▲ 영원한 패스워드는 없다. 보안을 위해 수개월마다 바꿔야 한다. 최소한 6개월마다 바꿔라.

▲ 패스워드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제3자와 공유해서는 안 된다. 이메일은 보안에 취약하다. (사진= 연합뉴스)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거북손 특징

거북손 특징 거북손 특징 거북손 특징 거북손 특징

차승원이 tvN `삼시세끼`에서 거북손을 채취해 화제인 가운데 거북손 특징이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30일 밤 방송된 tvN `삼시세끼-어촌 편` 2회에서 차승원은 집 앞 바닷가에 나가 김과 거북손을 캤다.


처음으로 거북손을 캐 본 차승원은 돌 틈 촘촘히 자리한 거북손에 흥분했고 "아저씨 이만 가봐야하는데, 자꾸 너희들이 눈에 밟혀서 못가겠다"고 아쉬워해 폭소케 했다.


거북손은 암반 조간대 하부에서 흔히 발견되는 따개비류로 흔히 `무인도의 영양식`이라고 불린다.


거북이의 손을 닮아 거북손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거북손은 통째로 삶아 초장에 찍어 먹으면 맛이 아주 좋다고 한다.


주로 거북손의 연한 부분을 즐겨 먹는다고 알려졌으며 석회질의 비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거북손은 못생긴 외모와 달리 몸에 굉장히 좋다고 한다.


특히 간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거북손 특징` `거북손` `거북손 특징` `거북손` `거북손 특징` `거북손` `거북손 특징` `거북손` `거북손 특징` `거북손`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됐다.


공유경제란 한 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업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를 의미한다.


쉽게 말해 "나눠쓰기"란 뜻으로 자동차, 빈방, 책 등 활용도가 떨어지는 물건이나 부동산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자원활용을 극대화하는 경제 활동이다.


소유자 입장에서는 효율을 높이고, 구매자는 싼 값에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소비형태인 셈이다. (사진= 책 표지)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공유경제 뜻`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