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인기 넘나?' 아이폰7 출시예정일은? 갤럭시s6 출시일, 아이폰5S 지원금 '눈길'

입력 2015-02-11 11:50   수정 2015-02-12 18:17



미국 애플사의 `야심작`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이 발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네덜란드 디자이너 야세르 파라히(Yasser Farahi)는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은 두께 6.1mm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6(6.9mm)보다 0.8mm 더 얇다.

이번 아이폰7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충전이다. 야세르 파라히는 아이폰7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안했다.

야세르 파라히는 "내가 제안하는 아이폰7의 디자인은 안테나선을 없애고 카메라 렌즈도 사용할 때만 튀어나오도록 설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디자인에는 기존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카퍼 등 4가지 색상에 와인을 더했다.

야세르 파라히가 예상한 아이폰7 무게는 114g으로 현재 모델(129g)보다 가볍다. 화면 크기는 4.7인치(플러스 버전 5.5인치)이며 해상도는 아이폰6플러스에 상응하는 1920×1080 픽셀을 자랑한다.

한편 이통업계에 따르면 아이폰5S는 보조금을 대폭 상향, 매우 저렴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통신사는 지난 달 1일 갤럭시노트3의 공시 보조금을 최대 70만원대로 대폭 올린 바 있다.

또 지난해 12월 27일부터 갤럭시노트2, 갤럭시S4 LTE-A, G2, 뷰3, 총 4개 기종에 대해 실제 할부금 0원 수준으로 공시 지원금을 상향했다. 특히 갤럭시노트2의 경우, 최대 공시 보조금이 84만7천원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가 3월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를 전격 공개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 개막 전날인 3월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6 언팩(Unpacked·공개) 행사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미 언팩 행사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주요 사업자, 각종 파트너사, 개발자 등에게 발송한 상태다. 초대장에는 검은색 바탕에 은색 글자로 `WHAT`S NEXT`(다음은 무엇)라는 문구를 새겨놓아 갤럭시S6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게 했다. 문구 위에는 갤럭시S6의 외형을 짐작게 하는 실루엣도 선보였다.

검은색 바탕 화면에 메탈 느낌이 드는 은색 직선이 S자 곡선형태로 꺾인 점으로 미뤄, 갤럭시S6의 테두리가 메탈로 제작됐고 엣지(모서리) 화면이 적용된 갤럭시S6의 자매 모델도 출시할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날 언팩 행사를 유튜브(http://www.youtube.com/SamsungMobile)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번 갤럭시S6 언팩 행사에 이어 MWC에 차려질 삼성 전시관을 직접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2010년과 2013년 MWC에 참석했었다. 한 관계자는 "이 부회장이 지난 1월 열린 가전전시회 CES 참석을 거르고 MWC를 방문한다는 것은 이번에 내놓는 갤럭시S6가 갖는 비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아이폰7 출시예정일에 누리꾼들은 “아이폰7 출시예정일, 언제일까” “아이폰7 출시예정일, 기대된다” “아이폰7출시예정일, 이번에 사야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이폰7 갤럭시s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7 출시예정일 갤럭시s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7 갤럭시s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7 갤럭시s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7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