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리뷰] 스미트폰 평균 이용시간, 설 음식 칼로리,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입력 2015-02-13 07:13  

[핫이슈 리뷰] 스미트폰 평균 이용시간, 설 음식 칼로리,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이 화제다.

방송통신위원회방송통신위원회 (KCC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한국의 방송통신 규제·정책 기구상세보기▶가 실시한 2014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1일 평균 이용시간은 전년 1시간 3분에서 1시간 17분으로 14분 늘었다. TV 시청시간은 2시간 52분으로 전년(3시간 07분)보다 15분 줄었다.

매체를 주5일 이상 이용하는 비율에서도 스마트폰이 유일하게 증가했다.스마트폰 이용 비율이 전년 65.8%에서 70.8%로 증가한 반면에 TV, PC·노트북, 라디오 등 이용 비율은 전년보다 모두 감소했다.


스마트폰으로 일주일에 하루 이상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비율도 증가(23.7%→25.8%)했다.
스마트폰을 필수매체라고 응답한 비율(37.3%→43.9% )이 높아진 반면에 TV(46.3%→ 4.4.3%), PC·노트북(12.9%→ 9.4% )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전년보다 낮아졌다.


연령별 스마트폰 이용 빈도는 20대(91.1%)와 30대(90.6%)의 비율이 9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난 가운데 50대와 60대의 비율이 크게 증가했다. 50대는 47.1%에서 61.8%로, 60대는 10.2%에서 16.1%로 늘었다. (사진= 방통위)



설 음식 칼로리

`설 음식 칼로리`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다.


설 연휴가 눈 앞으로 다가오면서 자연스레 설 음식 칼로리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설 음식인 만둣국은 480kcal이고, 산적과 조기찜은 각각 653kcal와 515kcal다. 또 후식으로 많이 먹는 식혜는 250kcal 정도다.
칼로리가 낮은 나물류의 경우 고사리나물은 59kcal, 도라지나물은 197kcal, 시금치나물은 60kcal다.


또한 잡채(1/2인분, 100g) 148kcal, 완자전(5개) 140kcal, 새우튀김(3개) 301kcal 등이다. 예컨대 점심식사로 떡국, 잡채, 동그랑땡, 새우튀김, 조기구이, 고사리나물, 배추김치를 먹고 후식으로 약식·단감까지 챙겼다면 총 섭취열량은 한끼에 자그마치 1473kcal가 되므로 신경써야 한다.


설음식을 조리할 때 육류는 기름이나 껍질을 제거한 뒤 채소를 곁들여 요리할 것을 권한다. 짠 음식은 과식을 유발하므로 고칼로리 음식을 먹기 전에는 나물·채소·김·나박김치 등 저칼로리 음식을 먼저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사진= 네이버 캡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소식이 화제다.


▶중금속 배출시키는 ‘톳’
톳은 사슴 꼬리를 닮았다는 뜻에서 녹미채라고도 불린다. 톳에 함유된 알긴산은 중금속의 천적이다. 톳의 알긴산은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한다. 채취 시기는 5, 6월로 그 이후에는 건조한 것을 먹는다. 일본에서는 풍토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톳을 애용한다. 식이섬유와 각종 무기질, 비타민도 풍부하며 다량으로 함유된 철은 빈혈에 효과적이며 벼도 튼튼하게 해준다. 또 칼슘과 요오드 등 무기염류가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어 혈관 경화를 막고 혈압을 내리는 효과도 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모자반’
모자반에는 항균 작용을 하고 면연력을 향상시켜주는 후코이단이 포함돼 있다. 후코이단은 해조류가 거친 바다에서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물질이다. 상처난 부위에 나쁜 세균이 침입하지 못하게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제주도에서는 모자반을 몸이라고 부른다. 가마솥에 돼지고기와 내장, 모자반을 넣고 끓인 몸국은 제주도의 대표 음식이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면 ‘청각’
사슴뿔과 닮은 청각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육류 섭취와 스트레스 등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데 탁월하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 나쁜 열 때문에 생기는 피부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민간에서는 구충제로 사용하였고 최근에는 비뇨기 질환과 수종 치료에 이용되고 있다.


▶니코틴을 몸 밖으로 빼주는 ‘파래’
청해태라고도 부르는 파래는 주로 날 것을 무쳐서 먹지만 일부에서는 말렸다가 먹기도 한다. 특히 김을 만들때 많이 쓰인다. 파래가 섞인 파래김은 일반 김보다 감칠 맛이 뛰어나고 특유의 향기가 있다. 파래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알칼리성 원소가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A와 메틸메티오닌이 가득하다. 특히 메틸메티오닌은 니코틴을 중화시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A는 니코틸에 손상된 폐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하는 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주는 ‘곰피’
겉면이 올로볼록한 곰피는 미역과 비슷하지만 표면에 구멍이 송송 나 있고 다시마와 비슷하지만 좀 더 아삭거리는 식감을 가지고 있다. 특유의 식감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는 것이 좋다. 곰피는 항염증과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골관절염에도 효과적이다. 또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사진= 네이버)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설 연휴 대형 마트는 휴무일 없이 정상 영업을 한다.


설날 당일 대형 마트 점포 별로 쉬는 곳이 있을 수 있지만 전국적인 휴무일은 없다. 이마트는 설 당일 152개 점포 가운데 39곳만 휴무한다. 설날 정상 영업을 하는 점포의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다.


홈플러스는 설날 당일 140개 점포 가운데 17개 점포만 휴무한다. 나머지 점포들은 모두 정상 영업한다. 또한 롯데 마트는 113개점 가운데 서울역·잠실·구로점 등 91개 점포가 영업하며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까지다. 나머지 22개 점포는 지자체 지정 혹은 자율적으로 휴점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설 연휴 백화점은 이틀간 문을 닫는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부산본점 등 2개 점포는 19일과 23일에, 일부 점포는 설 전날인 18일부터 이틀간 쉰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이틀씩, 신세계 백화점은 전체 점포가 18, 19일에 휴점한다.
(사진=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