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구분 없이 외모가 곧 경쟁력인 시대가 오면서 성형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성형부위로 가장 관심 있는 부위 바로 눈성형과 코성형이다.
특히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유일하게 입체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어 성형여부에 따라 그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오똑하고 날렵한 코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코 수술이 얼마나 드라마틱한 효과를 나타내는지 잘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코성형 수요 증가와 더불어 부작용 사례역시 덩달아 늘고 있는 실정이다. 잘못된 코성형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결국 재수술을 받는 사람도 생기게 된다.
일부 사람들은 코성형 결과에 만족하지 못 하고 수 차례에 걸쳐 재수술 하기도 한다. 이는 시간적, 경제적으로 굉장히 큰 손실을 야기한다. 또한 재수술을 거듭 시행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코모양을 연출 할 수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단점때문에 코성형보다는 코필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쁘띠성형 대표시술인 필러 시술은 사전적 의미로 ‘채우기 위한 모든 것’을 뜻하는데 여기에 시술적 의미를 더하면 ‘신체의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인체 친화적인 물질’을 뜻한다.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상 물질인 필러는 움푹 꺼지거나 패인 부위 또는 주름이 깊은 부위에 주사하면 해당 부위에 볼륨이 생기고 주름도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필러는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부위가 다른데 40대는 주로 이마나, 미간, 팔자주름 개선을 위한 주름필러, 30대는 동안 얼굴로 되돌리기 위해 볼륨을 살려주는 동안필러, 그리고 바로 20대가 첫 성형으로 비용부담은 적고 효과지속 기간도 긴 코필러를 많이 선택한다.
매부리코나 휜 코등 모양이 매끄럽지 않은 코에 필러를 주입하면 말끔한 코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필러를 주입할 수 있는 부분은 콧대부터 코 끝 심지어 코기둥까지 다양해 섬세한 코모양 보정이 가능하다. 다만 코끝이나 코기둥의 경우 제한적으로 시행가능하며, 주입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코필러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코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고, 비용부담도 적고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되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 서면역에 위치한 비앤제이성형외과 박병찬 원장은 “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FDA(미국식약청), KFDA(한국식약처) 또는 CE(유럽인증)등 검증된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정품제품으로 정량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다”며 “특히 코의 경우 1mm의 높낮이 차이에도 그 변화가 뚜렷하기 때문에 코필러 시술은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성형전문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