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사페` vs `초콜릿 파우더` 라이브 각각 개최 … 28일(토)
이번 주말에 동인음악 라이브가 여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우선 홍대역 부근 V-Hall에서 애니메이션 음악 전문 동호단체인 애니사운드(asound.kr)가 제 15회 애니사운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패스티벌에도 치열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밴드 팀들(KAM Project, 0-Gate, STAY FEVER, B.K.Y, KNAVE, J`st) 과 공연팀(라피네 팀)이 일본 애니메이션 음악들을 다양하게 연주한다.
마지막 합동공연에서는 팀들이 JAM Project의 Skill을 연주하며 애니메이션 음악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번 행사는 특히 레진코믹스의 주 후원을 받아 이루어지며, 란티스 페스티벌, 블러디캣, 더파이브올스, 하비팩토리 등이 후원해 서브컬쳐 산업계의 적극적인 지원이 돋보인다.
행사는 5시부터 시작되며, 27일 오후 11시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한 예매는 만 2천원, 현매는 1만 7천원.
한편 같은 날 4시부터는 영등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초콜릿플래닛에서 동인음악 락밴드 초콜릿파우더가 `리틀 초콜릿파우더 3`(사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초콜릿파우더 이외에도 동인음악 뮤지션 피치플래닛, 이내, 루리링이 참여해 자작곡·일본 애니메이션 음악 등을 선보인다.
입장료는 예매·현매 동일하게 만원.
코스옷 염가 판매시장도 주말에 열려
평소에 코스어들에게 한없이 비쌌던 코스프레 의상들을 이번 주말에는 싸게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28일에는 헬로우샵(hellowshop.com)이 신당동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 16회 헬로우 장터를 개최한다.
헬로우장터는 다양한 사이즈의 코스옷과 가발을 싸게 구할수 있어 평소 싼 코스옷을 구매하는 참가자들의 참가가 많은 편.
다음달 1일에는 일본 코스옷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코믹랜드(comicland.co.kr) 측이 깜짝 게릴라 세일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할인되는 품목에는 러브라이브, 하이큐, 프리!, 겁쟁이 페달, 쿠로코의 농구 등의 다양한 코스옷이 포함되어 있다.
판매는 오전 6시부터 신도림역 인근에서 시작해서 오전 1시 경 마무리할 예정이며, 참가자 수에 따라 판매량 제한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라이트노벨 신간 입고
북새통에 따르면 이번주 노블엔진은 `이능배틀은 일상계 속에서` 8권, `이 세계가 게임이라는 사실은` 4권, `하이스쿨DXD` 19권 등을 출고했다.
시드노벨에서는 `드래곤x프린세스x블레이드` 2권, `레벨 0 마스터` 3권, `운디네 스트라이크` 2권이 출간됐다.
또한 S노벨에서는 `롬니아 제국 흥망기` 1권, `내가 사는 의미` 4권, `백련의 패왕과 성약의 발키리` 3권, S코믹스 `나만이 없는 거리` 2권을 새로 출시했다.
철도동호계, 철도사진공모전 등 의왕철도축제 준비 `착착`
대중교통 동호 커뮤니티인 SBM (cafe.naver.com/smartvip)는 5월 의왕시 일대에서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를 대비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철도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는 내달 8일까지.
한편 의왕철도축제 활성화를 담당해 온 한국철도문화협회(railculture.or.kr)는 27일 평택시에 위치한 협회 사무실에서 월례회를 개최했다.
지역문화축제와 다양한 서브컬처의 결합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의왕철도축제에서의 철도동호인들의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