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골절 당해
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아쿠토(29)가 안면 골절상을 당했다.
지난 22일 도쿄에서 열린 ‘전 일본 프로레슬링 스타덤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요시코(22)가 도전자 야스카와 아쿠토(29)의 얼굴을 무차별 가격했다.
이로 인해 야스카와 아쿠토는 안면 골절이라는 큰 부상으로 얼굴 일부분이 함몰된 것으로 알려졌다.
야스카와 아쿠토는 광대뼈와 코뼈가 골절됐고 안와저골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스타덤’ 단체의 로시 오가와 사장은 “요시코의 행위는 용납할 수 없다. 챔피언 박탈을 포함한 엄중징계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야스카와 안면 함몰 소식을 접한 레슬링 팬들은 "야스카와 이쿠토 안면 함몰, 너무 안타깝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걱정된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쾌유를 빕니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레슬링에선 주먹을 사용해선 안 된다. 쾌유를 빕니다"라고 입을 모았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세환급금조회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최근 5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미수령 환급금 회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 찾기 코너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 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으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펠리오 다이어트 화제
`펠리오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굶지 않고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 감량하는 방법이다.
‘펠리오’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구석기 시대)의 약자다. 조상들이 먹던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뜻이다.
미국의 로렌 코데인 박사가 처음으로 펠리오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로렌 코데인 박사는 지난 2011년 12월 펠리오 다이어트에 관한 책 ‘Paleo diet’를 출간했다. 한국에서는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제목으로 번역됐다.
코데인 박사는 “1만 년 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 구석기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데인 박사는 가축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가축의 고기, 생선, 채소를 적극 권장했다. 또 탄수화물에 대해서도 하루 최소 300g은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계적인 펠리오 식단과 함께 최소한의 운동도 요구된다. 일주일 2~3회 근력 운동, 1회 100m 전력 달리기 정도면 충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이 공개돼 화제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뼈와 인대들로 이루어진 수근관에 압박이 가해져 나타는 신경 질환으로, 팔에서 발생하는 신경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 명절 후유증으로도 꼽히는 이 증후군은 손가락의 통증, 저림,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지난 2009년 약 12만4천 명에서 2013년 약 17만5천명으로 5년 동안 41%나 증가했다. 특이한 점은 여성 환자 비율이 남성 환자 비율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것인데, 성별 점유율을 보면 남성이 약 22%, 여성이 78%로 여성 진료인원이 4배 가까이 더 많았다.
연령별 점유율은 50대가 40%로 가장 많았고 40대, 60대 순이었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측은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이 주요 발병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손목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며 손목터널증후군을 앓는 환자가 늘어나는 추이이며, 40~50대 중년 여성의 경우 사회생활과 가사 노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 발생이 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원 측은 또한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찜질이나 마사지, 약물치료 등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3개월이 지나도 호전이 없거나 증상이 악화한다면 손목 터널을 넓혀주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영국 외로운 늑대 전담부서` 창설 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국 유력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최근 국내보안정보국, MI5(엠아이파이브)가 자생적 테러리스트인 외로운 늑대 문제를 전담하는 기구를 발족했다고 보도했다.
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독감 예방법 첫 번째는 외출하고 돌아온 뒤 손 씻기다
또 실내 온도를 20~22도로 유지하는 게 좋다고 한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자주 먹어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독감은 기침·콧물·가래·두통·근육통·발열·오한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질병으로 알려졌다. 노인과 영유아 등은 특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독감은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 등 개인 위생수칙 잘 지켜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어떤 새일까?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참새목 물까마귀과 조류로 알려졌다..
몸길이는 대략 22cm 전후이며 짙은 갈색을 띄고 있다. 특징은 날렵하고 영리한 편이다.
저지대 비행 실력이 탁월하고 물을 무서워 하지 않아 수영도 즐긴다. 주식은 물 속 곤충으로 알려졌다.
특이하게 암석과 암석 사이에서 평균 5개의 알을 낳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