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케이틀린 맥네일 텀블러) |
최근 인터넷 화제의 뉴스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레고 색깔 관심
`드레스 색깔 논란 조명, 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레고 색깔`이 온라인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27일 평범한 드레스 사진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레이스가 장식된 여성용 칵테일 드레스로, 드레스 색깔 논란이 뜨겁다. 파란색 드레스에 검은색 레이스라는 의견과 흰색 드레스에 금색 레이스라는 의견이 팽팽하다.
해당 사진은 지난 26일 텀블러에 #whiteandgold, #BlueAndBlack, #TheDress 라는 해시태그들과 함께 최초로 게재됐다.
사진을 본 SNS 이용자들은 "파란색+검은색 드레스”라고 입을 모았다. 그러나 이후 댓글에서 “흰색과 금색 아닌가요?”라는 반박 댓글이 달리면서 논쟁이 시작됐다. 또 다른 누리꾼도 "착시야, 뭐야? 헷갈린다. 눈속임 장난 같아. 너무 신기하다"등의 반응이 많았다.
곧바로 인터넷상에서는 논쟁이 커지며 해외 언론에서까지 소개됐다.
결국 SNS 사이트 버즈피드까지 논쟁이 옮겨가 미국 USA 투데이 등 세계 주요 언론이 논란에 대해 보도했다. 현재 버즈피드에서 진행 중인 투표에서 ‘흰색과 금색’이라는 의견이 74%,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26%로 나타났다.
논쟁이 계속되자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Adobe) 측은 같은 날 트위터를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 툴을 이용해 찍어 웹 컬러 번호를 제시,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라고 발표했다.
한편, 앞서 레고 색깔 논쟁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게시판엔 `레고 색깔로 보는 공격성`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표시돼 있는 부분이 회색으로 보인다면 중립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이다. 노랑, 황토색으로 보이는 사람은 공격적 성향이 강하다. 빨간색으로 보인다면 매우 공격적인 성향의 사람이라고 한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이 공개돼 화제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뼈와 인대들로 이루어진 수근관에 압박이 가해져 나타는 신경 질환으로, 팔에서 발생하는 신경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 명절 후유증으로도 꼽히는 이 증후군은 손가락의 통증, 저림,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지난 2009년 약 12만4천 명에서 2013년 약 17만5천명으로 5년 동안 41%나 증가했다. 특이한 점은 여성 환자 비율이 남성 환자 비율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것인데, 성별 점유율을 보면 남성이 약 22%, 여성이 78%로 여성 진료인원이 4배 가까이 더 많았다.
연령별 점유율은 50대가 40%로 가장 많았고 40대, 60대 순이었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측은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이 주요 발병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손목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며 손목터널증후군을 앓는 환자가 늘어나는 추이이며, 40~50대 중년 여성의 경우 사회생활과 가사 노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 발생이 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원 측은 또한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찜질이나 마사지, 약물치료 등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3개월이 지나도 호전이 없거나 증상이 악화한다면 손목 터널을 넓혀주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세환급금조회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최근 5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미수령 환급금 회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 찾기 코너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 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으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가 인터넷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작가’는 무라카미 하루키(66, 일본)로 알려졌다. 국내 소설가 중에선 공지영이 1위에 올랐다.
문화일보가 2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은 교보문고에서 총 `89만4000여 권`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고산병 증상
고산병 증상 고산병 증상 고산병 증상 고산병 증상
`고산병 증상`이란 무엇일까.
고산병 증상은 등산 후 통증을 말한다. 머리가 어지럽고 구토 등이 동반될 수 있다.
등산할 때 고산병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리하지 않는 것이다. 높은 산을 단시간에 올라가는 것도 자제해야 한다. 만일 고산병 증상이 나타났을때 하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물까마귀란` 어떤 새일까?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참새목 물까마귀과 조류로 알려졌다..
몸길이는 대략 22cm 전후이며 짙은 갈색을 띄고 있다. 특징은 날렵하고 영리한 편이다.
저지대 비행 실력이 탁월하고 물을 무서워 하지 않아 수영도 즐긴다. 주식은 물 속 곤충으로 알려졌다.
특이하게 암석과 암석 사이에서 평균 5개의 알을 낳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