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는 지난해 발매된 갤럭시노트 엣지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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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화제
`갤럭시S6`. 갤럭시 S6 엣지`가 공개돼 전 세계적으로 관심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시리즈의 여섯번째 모델 `갤럭시S6 갤럭시`, `S6 엣지`을 공개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S6 제품에서 배터리 부문에 대한 상당한 폭의 효율 개선을 이끌어냈다.
급속충전 기능을 강화한 모델은 소모 전력을 최소화, 10분간 충전으로 4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전작 대비 1.5배 빠른 충전속도로 애플 아이폰6보다 2배 빠른 충전속도라는 것이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내장형 무선충전도 선보였다. PMA와 WPC 등 대표적인 두 가지 무선충전 표준을 모두 지원하고, 기존 치(Qi) 표준 기반 기기에서도 충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글로벌 모바일 업계가 지향해야 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오는 4월 10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전했다.
가장 붐빈 지하철역
`가장 붐빈 지하철역`이 화제다.
지난해 지하철 1~4호선 역 중에서 시민이 많이 이용해 가장 붐빈 지하철역은 2호선 강남역으로 드러났다.
지하철 1~4호선 운영을 맡고 있는 서울메트로는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2014년 서울메트로 수송·수입 실적’을 25일 발표했다.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강남역은 하루 평균 13만 560여명이 이용해 1~4호선 역 중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았다. 반면 2호선 도림천역은 이용률이 가장 저조했다.
지난해 1~4호선 전체 이용객은 15억4400만명으로 전년보다 2033만명 늘었다. 매일 423만206명의 시민이 1~4호선을 이용한 셈이다.
또 2호선 수송인원이 일평균 211만명으로 전체 수송인원의 절반 수준인 49.9%를 차지했다. 4호선(84만4000명)과 3호선(80만5000명), 그리고 1호선(46만8000명)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붐빈 지하철역은 강남역이다. 하루 평균 이용객 13만5600명을 기록하며 1997년부터 18년째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이 10만7300명으로 바로 뒤를 이었고, 서울역이 10만6300명으로 세번째로 이용객이 많았다.
2호선 홍대입구역, 합정역, 2·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주변 상업시설 활성화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개관 등으로 2013년에 비해 이용객 증가가 두드러졌다. 홍대입구역의 경우 하루 평균 9561명이 증가했으며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7543명, 합정역은 5420명이 각각 늘었다.
반면 가장 적은 인원이 이용하는 역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호선 도림천역으로 하루 평균 이용객이 1538명에 불과했다.2위는 신답역(1587명)이며 4호선 남태령역(1820명)이 그 다음이었다.
이와 함께 서울메트로는 1974년 8월 15일 1호선 개통 이래 39년 6개월만인 2014년 2월 24일 국내 지하철 최초로 수송인원 400억명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민 1인당 지하철을 4000번 이용한 것과 같은 수치다.
가장 적은 인원이 이용한 역은 2호선 도림천역으로 하루 평균 1538명이 이용하는데 그쳤다. 2호선 신답역은 1587명, 4호선 남태령역은 1820명이 이용하는데 머물러 도림천역과 함께 이용객 수 최하위권을 형성했다.
수송인원이 가장 많이 감소한 역은 2호선 삼성역으로 일평균 8만4389명에서 8만391명으로 3998명이 줄었다.
한편 만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무임승차 인원은 연간 1억5000만 명을 넘어서 전체 승차인원의 13.3%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장애인과 유공자의 이용은 감소했으나 경로권 이용은 일평균 1만4000명 늘어 4.7%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서울메트로는 1974년 8월 15일 1호선 개통 이래 39년 6개월만인 2014년 2월 24일 국내 지하철 최초로 수송인원 400억명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민 1인당 지하철을 4000번 이용한 것과 같은 수치다.
세계의 지옥철
세계의 지옥철 세계의 지옥철
세계의 지옥철 세계의 지옥철
`세계의 지옥철`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의 지옥철은 중국 베이징 지하철과 인도 지하철, 일본 도쿄 지하철 등이 손꼽힌다.
한편 `비정상회담` 중국 대표 장위안은 자국 지하철 여성 전용 칸에 대해 소개했다.
최근 방송된 비정상회담에서 수잔(네팔)과 타쿠야(일본)가 자국에 여성전용 버스, 지하철이 있다고 밝히자 장위안도 "중국 우한에 여성 전용 칸이 운행 중이다. 그런데 반대하는 사람이 많다"고 운을 뗐다.
장위안은 "몇몇 남자들이 잘 지키지 않는다. 그래서 여성 전용 칸에 남자도 많은데, 왜 지키지 않는지 찾아보니 성차별을 조장한다는 이유로 여성 전용 칸에 탄다더라"라고 설명했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 코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 둘레길 코스 제 1코스는 수락-불암산코스다. 도봉산역에서 화랑대역까지 총 14.3km, 6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제 2코스는 용마-아차산이다. 화랑대역에서 광나루역까지 12.6km, 5시간 10분 걸린다.
제 3코스는 고덕·일자산코스다. 광나루역~올림픽공원역~수서역 26.1㎞, 9시간 소요된다.
제 4코스는 대모·우면산코스다. 수서역~우면산~사당역 17.9㎞, 8시간 걸린다.
이밖에 5코스 관악산코스(사당역~삼성산성지~석수역), 6코스. 안양천코스(석수역~안양천~가양역), 7코스. 봉산·앵봉산코스(가양역~월드컵경기장~구파발역), 8코스. 북한산코스(구파발역~ 연화정사~도봉산역) 등이 있다.
강릉 커피 힐링로드 조성
강릉 커피 힐링로드 조성 강릉 커피 힐링로드 조성
강릉 커피 힐링로드 조성 강릉 커피 힐링로드 조성
`강릉 커피 힐링로드 조성` 소식이 전해졌다.
국민생활체육 강릉시등산연합회는 2일 "평창 대관령 옛 휴게소(해발 832m)에서 능경봉 정상을 거쳐 강릉 왕산면 커피박물관 계곡으로 이어지는 8.8㎞ 길이의 등산코스를 강릉 커피 힐링로드로 조성햇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로드는 커피 도시 강릉을 널리 알리기 위해 조성됐다. 강릉시에서는 매년 커피축제가 열린다. 강릉시는 커피 거리를 주제로1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
앞서 지난달 28일 강릉지역 산악인 100여명은 힐링로드 코스에서 첫 산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