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정희경
"청라지구라고 했을 때 사실 조금 평소에 멀게 느껴지고 있었는데, 오늘 실제로 여의도에서 오다 보니까 한 30분도 채 안 걸리는 것 같더라고요.
교통이 많이 편리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도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 테라스가 있는 주거공간이라고 해서 어떤 곳이 될 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 주부의 시선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다 깐깐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는 ‘아파트의 편리성과 단독주택이 쾌적성 결합이라는 취지로, 35개동 전체가 4층으로 구성되는 공동주택으로 총 646세대가 공급됩니다.
전용면적 76㎡,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1,4층 전 세대는 테라스가 제공되어 쾌적한 삶과 함께 희소성도 높였습니다.
<인터뷰> 김보인 GS건설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 분양소장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는 청라국제도시 LA5 블록 서청라에 입지해 있습니다.
단지 남측으로 바다가 보일 수 있고, 단지 내가 4층 이하의 저밀도 주거단지인 만큼 우수한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만큼 교통여건도 좋은데요.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목동, 여의도, 상암 등의 업무지구에 30분이면 진입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남청라IC를 통해 제2외곽 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항철도의 청라역 개통 등 교통여건은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 LA1, LA2 블록은 단지 북측 300m 내에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자리하고 있는데요.
자녀들의 도보 통학이 가능해 청라지구 내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지역입니다.
단지 주변으파트 단지들의 인프라는 물론, 단지 인근에 점포주택지가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포터> 정희경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는 모든 건물이 4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고급빌라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요.
무엇보다도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테라스 공간이 있어서 마당 있는 집에서 사는 것 같은 그런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테라스 공간이 있는 내부 공간은 어떠할 지 지금부터 저와 함께 살펴보시죠.
현관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 옥외 알파 공간인데요.
와, 사람 한 대여섯 명은 들어가도 공간이 남을 것 같습니다.
보통 현관에 쌓아두기 쉬운 유모차나 자전거 같은 부피가 큰 물건들을 한꺼번에 수납하면 아주 깔끔하게 집안정리를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는 4베이의 평형 대비 넓은 설계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고 거실과 주방이 마주보는 맞통풍 구조로 환기와 채광이 우수합니다. 주방은 조리의 동선을 고려한 빌트인제품을 구성해 편리함을 더했고, 넉넉한 수납공간이 큰 장점입니다.
<리포터> 정희경
여기는 주부님들의 워너비 공간이 될 것 같은데요.
바로 워크인 펜트리입니다.
직접 들어가 볼께요.
ㄷ자 형태로 빼곡히 잘 짜여 있는 수납장, 우선 눈에 들어오고요.
무엇보다도 환기를 시킬 수 있다는 것이 펜트리가 많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환기가 되는 곳은 드물기 때문에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공간 전체에 층간 소음 저감 설계가 적용되어 소음의 스트레스가 없는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안방에 있는 드레스룸은 대형 평형대 같은 넓은 공간을 제공해 깔끔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리포터> 정희경
"지금 보시는 이 장식장과 펜트리는 선택사항이 되는데요.
이 선택사항을 하지 않았을 때에는 바로 이 만큼의 공간이 더 생기는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4층 세대 같은 경우에는 테라스가 있는데, 테라스로 가는 계단이 바로 이곳에 설치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 그렇다면 테라스의 모습 어떨지 궁금하시죠? 바로 가보겠습니다.
`계단을 올라오면 바로 테라스가 될 거다`라고 생각하셨던 분들께 반전 공간이 또 하나 있습니다.
무려 50㎡에 달하는 다락방이 바로 이곳인데요.
아빠들 서재나 아이들 놀이방으로 이용하면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넓어요."
# 내부구조 - 4층 테라스, 1층 테라스 -
4층 세대의 테라스는 다락방의 전면, 측면, 후면을 둘러싸고 약 70㎡의 공간이 제공되는데요.
다락방까지 합친다면 거의 2배에 달하는 전용면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 세대 테라스의 경우, 약 20㎡의 면적이 제공되며 사생활 보호를 위해 지반에서 약 90cm 높게 설계되었습니다.
<인터뷰> 김보인 GS건설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 분양소장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는 3.3㎡당 900~1250만원 정도의 가격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층과 4층의 경우는 테라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3억 5천~4억 2천(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아파트 대비해서도 충분히 가격 경쟁력이 있는 수준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정희경
"오늘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를 둘러보면서 기존에 갖고 있었던 주거공간에 대한 개념이 확 바뀐 듯 한 기분이 들었는데요.
더 말할 필요도 없는 테라스에서부터 넉넉한 수납공간들까지, 주부들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고 만든 그런 집이 아닌가 생각을 해봤습니다.
여러분들 현장에 직접 나오셔서 그 매력이 어떤지 충분히 한 번 느껴보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정희경였습니다."
# 청약일정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의 청약일정은 3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로 진행되며, 블록별 중복청약이 가능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