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이사철을 맞이하여 전세 보증금은 15년 만에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끝을 알 수 없을 정도로 치솟고 있다. 그로 인하여 서울에서 밀려난 세입자들은 서울 중심부 출퇴근이 용이한 경기도 신도시로 많이 이주하고 있다고 한다.
젊은 층의 신혼부부, 베이비붐세대, 각 연령대 리서치에 의하면 여유 있으면서도 문화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깨끗한 도시를 선호한다고 하며, 경기도 내에서도 전원적인 분위기와 안전한 도시 주거 문화를 갖춘 일산 신도시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일산 신도시의 미분양 아파트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요진와이시티, 일산 푸르지오, 운정 롯데캐슬, 식사자이가 있으며, 그 중 알짜 공매물량으로 최대 30% 할인 진행과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일산 위시티 블루밍이 연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식사동에 자리 잡고 있는 위시티 블루밍은 7200여세대 명품 중대형 대단지이며,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실제 인근 교육 여건을 살펴보면 고양국제고등학교, 원중초등학교, 양일중학교, 저현고등학교가 식사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가 동국대를 과학영재교육원 신규 설치대학으로 선정하여 교육 인프라는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본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유해시설이 거의 없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교통여건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단지 내에 M버스 및 광역버스를 이용하여 서울 중심부로 이동이 가능하고, 인천공항 버스도 운행 중이다. 지하철 3호선, 경의선을 이용할 수 있고 고양IC, 일산IC 등이 인접해 외곽으로도 진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KTX 행신역이 15분거리에 있으며, 일산 GTX 노선 확정 및 지하철 신분당선 연장추진도 경기도의회를 통과하여 최고의 교통망이 현실화 될 전망이다.
이마트, 롯대백화점 등 생활 편의 시설이 구축되어 있으며, 탁 트인 조망권과 일조권이 확보된 일산 위시티 블루밍은 시대에 걸맞게 힐링 할 수 있는 웰빙 아파트이다. 단지 내에 동국대 종합병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일산병원 등이 있어 건강까지 챙기며 지낼 수 있는 실버타운으로도 제격이다.
현재 수도권의 평균 분양가는 평당 1400~1500만원, 평균 전셋값은 평당 1000~1100만원선으로 형성되어 있다. 이에 대해 분양관계자는 “2% 저금리를 이용하여 최대 금액 80%를 대출 받을 경우 1억여원 정도에 일산 위시티 블루밍 (구)47평형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고 하였으며 계약금 5%에 즉시 입주 가능하다”며 “입주 기간도 여유있게 최대 120일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택구입금액을 소액으로 계획하고 계신 분들,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세와 월세로 고민하다 주택구입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 넉넉한 자산을 안정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 사업가로써 큰 돈을 계속 고정적으로 묶어 놓을 수 없는 분들, 혼수비용을 아끼고 싶은 알뜰한 신혼부부 등 연일 방문객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한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아파트 세대 관람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직접 거주할 수 있는 세대를 눈으로 보고 판단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이나 관람을 원할 경우는 24시간 언제든지 일산 위시티 블루밍 분양홍보관(대표번호 1599-6406)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