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봄이 되었지만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바깥 외출이 망설여지는 요즘이다. 지난 2014년 통계청 설문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77.9%가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해 불안하다고 답변했다.
실제로 미세먼지가 심한 날 피부가 민감해지고 트러블이 심해지는 등 피부민감도가 증가한다. 따라서 꼼꼼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생기를 잃고 푸석 거리는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디엔컴퍼니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Easydew)의 ‘투 스텝 페이셜 디자인 마스크’는 유칼립투스로 만든 텐셀시트로 부드럽고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상층 마스크와 얼굴선에 완벽히 밀착되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하층부 마스크로 구성돼 촉촉하고 활기 있는 피부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초록 하이드로겔 시트 이지듀의 ‘트루 카밍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외부자극으로 인한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집중 관리해주는 마스크시트다.
녹차 추출물 이외에도 캐모마일꽃 추출물, 로즈마리잎 추출물, 티트리, 알로에베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온도에 반응하여 녹으면서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황사와 미세먼지에 막힌 모공은 피지분비를 촉진시켜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디엔컴퍼니 ‘에스테메드 버블 포켓 마스크’는 붙이기만 해도 거품이 자동적으로 생겨나 모공을 말끔히 청소해주는 워시오프 타입으로 각질 관리 및 모공 케어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에스테메드 카밍 포켓 마스크’는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티트리 잎 추출물과 알란토인 배합, 천연 펄프 레이어시트로 트러블이 발생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디엔컴퍼니 관계자는 “간단한 마스크팩으로도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며 “봄 철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도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