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끌어당기는 힘,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된 ‘감칠맛’의 정의다. 처음에 감칠맛은 달거나 시거나 짜거나 쓰다는 말로는 표현이 되지 않는 특별한 맛을 일컫는 단어였다. 하지만 어느새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뜻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왜냐하면 이 감칠맛이 맛있다고 느끼게 하는 결정적인 맛이기 때문이다. 맛깔스런 감칠맛에 마음이 끌리듯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 시장에서 성공한 앱들은 특유의 맛, 즉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 과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앱들은 어떤 감칠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주 <앱으로 여는 세상>에서 확인해보자.
앱에 대한 궁금증을 거침없이 파헤쳐보는 코너 ‘박용후의 어플까 말까’에서는 샘포스트의 이승희 대표를 만나본다. 2014 스마트 관광 ICT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이 앱은 원하는 사진으로 간편하게 포스트 카드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람들의 습관을 바꿀 수 있는가를 척도로 매겨 본 습관지수에서 샘포스트의 점수는? 방송에서 확인해보자.
앱 분석 전문기업 앱애니의 정도일 한국지사장이 카테고리별 인기 앱들의 키워드를 알려주는 ‘코난도일의 단서를 찾아라’에서는 2월의 글로벌 앱동향을 살펴본다. 지난 한달 간 순위가 상승한 앱들 중에서 카지노 게임 CR Evangelion, 4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유아 교육앱 핑크퐁,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무료 영어 학습앱 듀오링고(Duolingo)의 나라별 순위와 특징을 알아본다. 치열한 모바일 시장에서 한발 앞서고 싶은 분들이라면 절대 단서를 놓치지 마시길.
테마별 신통방통한 앱 추천서비스 ‘세상에 이런 앱이’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앱을 소개한다. 먼저 중소사업자에게 특화된 비즈니스용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를 만나보고, 이어 SNS 프로필을 활용한 리워드 앱 프로필콜을 살펴본다. 자세한 기능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람과의 교감도를 기준으로 최신 스마트 기기를 냉정하게 평가해보는 시간 ‘권명관 기자의 구관이 명관’에서는 LG U+에서 내놓은 홈CCTV 맘카 2를 소개한다. 스마트폰으로 카메라 제어가 가능하고 움직임 감지도 가능한 이 제품에 대한 패널들의 솔직한 평가를 들어보자.
본 프로그램은 한국경제TV(http://www.wowtv.co.kr)에서 목요일 저녁 7시,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한국직업방송(http://www.worktv.or.kr/)에서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58Y2vhaSVdvI--ay-O6RU3iqo7JZ1f09)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보기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