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6명은 술과 커피는 포기해도 스마트폰은 포기할 수 없다고 한다. 그만큼 일상이 스마트 기기와 밀착되어 있다는 뜻으로 바꿔 말하면 스마트폰이 우리의 습관을 바꿔나가고 있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이번주 <앱으로 여는 세상>에서는 좋은 습관이 밸 수 있도록 도와줄 유익한 앱들을 준비했다.
앱에 대한 궁금증을 거침없이 파헤쳐보는 코너 ‘박용후의 어플까 말까’에서는 B.U.S Creative의 이병엽 대표를 만나본다. 캐릭터를 통해 감성적으로 날씨를 전달하는 소셜 날씨 앱 호우호우를 살펴보고 국내 최초의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대표의 컨설팅이 이어진다. 사람들의 습관을 바꿀 수 있는가를 척도로 매겨 본 습관지수에서 호우호우의 점수는? 방송에서 확인해보자.
앱 분석 전문기업 앱애니의 정도일 한국지사장이 카테고리별로 인기 앱들의 키워드를 알려주는 ‘코난도일의 단서를 찾아라’에서는 헬스와 피트니스 관련 앱들을 살펴본다. 당뇨병 예방 프로그램 눔 헬스(Noom Health)와 다양한 필터로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안티블루라이트, 그리고 하루동안 마시는 수분의 양을 측정해주는 Water Your Body의 마켓별 순위와 세부 기능을 살펴본다. 치열한 모바일 시장에서 한발 앞서고 싶은 분들이라면 절대 단서를 놓치지 마시길.
테마별 신통방통한 앱 추천서비스 ‘세상에 이런 앱이’에서는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앱들을 소개한다. 이번 테마는 대학생이다. 첫 번째는 전국 362개 대학 30만명의 대학생이 사용 중인 에브리타임을 만나본다. 두 번째는 대학교 구내식당 메뉴를 알려주는 우아한 형제들의 캠퍼스밥이다. 전국 350개 대학의 학식정보를 담은 이 앱의 자세한 기능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람과의 교감도를 기준으로 최신 스마트 기기를 냉정하게 평가해보는 시간 ‘권명관 기자의 구관이 명관‘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패롯(Parrot)의 지크 2.0(Zik)이다. 프리미엄 헤드셋으로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탁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이 제품에 대한 패널들의 솔직한 평가를 들어보자.
본 프로그램은 한국경제TV(http://www.wowtv.co.kr)에서 목요일 저녁 7시,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한국직업방송(http://www.worktv.or.kr/)에서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58Y2vhaSVdvI--ay-O6RU3iqo7JZ1f09)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보기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