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춘주스 이어 `몸짱 한의사 추천` 정화주스 관심...레시피는?
회춘주스 회춘주스
젊음을 되찾아 주는 `회춘주스`와 뱃살이 쏙 빠지는 `정화주스`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 종합편성채널 황금알 `몸은 답을 알고 있다` 편에서는 몸이 어려지는 비결로 뿌리채소로 만든 회춘주스를 소개했다.
회춘주스는 3대 뿌리채소로 꼽히는 레드비트, 더덕, 우엉을 주재료로 만든 영양 주스다. 사포닌과 베타카로틴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에 좋을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회춘주스 레시피에도 포함된 레드비트의 경우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토마토보다 8배 정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서양에서는 `젊음의 묘약`으로 불린다고 소개하며, 회춘의 비법으로 뿌리채소를 강력 추천했다.
이날 서재걸 박사는 "뿌리채소 주스를 구입해서 마실 때는 당류나 인위적인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것을 피하라"고 조언했다.
한편 정화주스는 지난해 종합편성채널 `천기누설`에 왕혜문이 출연해 10일 만에 복근을 만든 건강주스 비법으로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왕혜문은 뱃살 쏙빼는 `정화주스`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일단, 정화주스의 기본재료는 당근, 브로콜리, 양파, 바로 마늘, 애호박, 콩이 들어간다.
왕혜문 한의사의 `정화주스` 레시피는 마늘 양파 당근 애호박을 순서대로 기름에 볶는다. 다음 물과 콩을 넣고 끓인 후 살짝 데친 브로콜리를 함께 넣고 끓인다. 분쇄기로 곱게 갈아주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