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처음으로 금리가 1%대로 주저 앉으면서 자산시장에도 격변이 예고되고 있다. 심리적 마지노선으로 여겨졌던 2% 금리가 1/4분기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힘 없이 무너지면서 이제 은행은 더 이상 돈을 굴릴 수 없는 곳이 되어버렸다. 여느 때 보다 파장이 컸던 이번 금리인하를 계기로 다시금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형 숙박시설이 새로운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 아파트/호텔/오피스텔의 장점을 모은 신개념 수익형 부동산
생활형 숙박시설이란 ‘공공위생관리법’에서 정한 새로운 숙박시설로 입주자들에게 호텔에 버금가는 각종 편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형태를 가리킨다.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며, 주택임대차보호법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전매 또한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한마디로 아파트의 주거 실용성, 호텔의 편의성, 그리고 오피스텔의 투자가치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새로운 개념의 수익형 부동산인 셈이다.
□ 창원 상남 최초 전 세대 이층 테라스 하우스 ‘상남 큐비 메종 드 테라스’
창원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상남 큐비 메종 드 테라스’ 분양정보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상남 큐비 메종 드 테라스는 창원 상남 최초의 전 세대 테라스 하우스로, 넓은 테라스와 독립된 1, 2층으로 나뉜 구조에 층고도 높아 여유로움과 쾌적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테라스는 꽃밭, 야외 바베큐장, 아이들의 놀이터, 카페 등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어 입주자들은 도심 속에서 프라이버시를 침해 받지 않고 자신만의 힐링공간이나 정원을 만들 수 있다.
95%에 이르는 공간활용율로 복층이 아닌 단독주택의 2층집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도보로 5분거리 내에 마트, 백화점, 관공서, 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인프라가 인접해있다. 내부 또한 세미 냉장고, 양방향 매입형 에어컨, 3구 전기 쿡탑 등을 기본 빌트인으로 제공해 입주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맘스카페, 놀이방, 비즈니스룸 등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와 호텔식 로비 라운지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올해 들어 가장 눈길을 끄는 창원분양정보인 상남 큐비 메종 드 테라스는 2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하고 총 296세대에 대한 분양을 이어간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286-00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