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서비스는 `MDSE`, `MCBP` 등 마스터카드가 보유한 새로운 국제 표준 기술을 활용해 국내와 같이 해외에서도 모바일 앱카드 `K-모션`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K-모션`의 해외 가맹점 결제 서비스는 전 세계 마스터카드 가맹점 중 NFC 단말기가 설치된 300만 여 개 오프라인 가맹점과 마스터카드의 전자지갑인 `마스터패스`가 적용된 8만 5천여 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앱카드 `K-모션`은 국제 브랜드 카드사의 기술 표준과 호환이 안돼 해외 가맹점 이용이 제한됐습니다.
이와 관련 KB국민카드와 마스터카드는 오는 4월 1일 `K-모션`의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서비스 등을 위한 글로벌 핀테크 결제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을 예정입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마스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카드 실물 없이 스마트폰에 담긴 모바일 앱카드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MDES(MasterCard Digital Enablement Service) : 카드 정보를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에 안전하게 발급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마스터카드의 솔루션
*MCBP(MasterCard Cloud Based Payment) : 유심(USIM) 등이 아닌 모바일 앱으로 NFC 결제 가맹점에서 모바일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마스터카드의 솔루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