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외국인의 매수세로 사흘만에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신동호 기자
<기자>
네, 코스피가 개인과 외국인의 동반매수에 사흘만에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30일 오전 10시30분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5.02포인트(0.25%) 상승한 2024.82를 기록중입니다.
시장에서는 개인과 외국인이 동반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은 지난2거래일동안 매도세를 보이다 오늘은 매수세로 돌아서며 146억원 규모 주식을 사고 있고 개인 또한 90억원 규모 매수세입니다.
기관 홀로 266억원 규모 매도세입니다.
업종별로는 상승업종이 더 많습니다.
의료정밀이 4% 넘게 오르고 있고 음식료품과 섬유의복, 종이목재 등이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철강금속이 1%넘게 하락하는 가운데 의약품과 운송장비, 전기가스업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하락하는 업종이 더 많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한국전력, 현대모비스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현대차와 NAVER가 상승세입니다.
코스닥지수는 개인 매수세에 상승세입니다.
30일 오전 10시30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97포인트(0.62%) 상승한 644.09를 기록중입니다.
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매수세를 보이며 134억원 주식을 사고 있습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매도를 보이며 각각 56억워느 89억원 주식을 팔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오르는 업종이 더 많습니다.
정보기기가 2%넘게 오르고 있고 디지털컨텐츠와 소프트웨어,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등이 상승세입니다.
반면 음식료담배와 섬유의류, 통신장비 등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컴투스가 3%넘게 오르고 있고 CJ E&M, 동서, 다음카카오 등이 상승세입니다.
반면 셀트리온과 파라다이스, 내츄럴엔도텍 등은 하락세입니다.
<앵커>
시장 특징적인 상황 설명해주시죠
<기자>
네, 정부가 중국이 주도하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관련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스틸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우원개발과 특수건설, 한국선재 등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5% 넘게 급락했다는 소속에 정유화학주와 조선주가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S oil, 현대중공업, 한진중공업 등이 하락세입니다.
이밖에 포스코가 외국인 매도세에 52주 최저가를 경신했고요. 에듀박스가 관리종목 지정에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지금까지 한국거래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