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 봄바람 이문세 봄바람 이문세 봄바람
이문세 봄바람 13년만의 신곡, 음원차트 1위 석권...감성적 가사 `눈길`
가수 이문세가 힐링캠프를 통해 공개한 13년만의 신곡 `봄바람`이 화제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는 `이문세의 힐링 콘서트 with 프렌즈`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이문세의 후배 가수로 변진섭, 이정, 소유가 깜짝 출연해 그의 명곡들을 열창한 가운데 이문세는 "13년만의 신곡 `봄바람`을 여기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문세는 이정과 변진섭에게 직접 코러스를 넣어달라고 부탁하며 멜로디를 들려줬고, 이에 변진섭과 이정은 한번 들은 것 만으로 음을 외우는 모습을 보였다.
이문세는 후배 가수들과 신곡 `봄바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했다. "봄바람처럼 살랑 내 가슴을 또 흔드는 사람. 다시 돌아오는 계절처럼 나를 찾아오는 그대"라는 감성적인 가사가 눈길을 모은다.
또한 15집 앨범은 이문세가 13년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으로 과거 추억 속에 머물러 있지 않고 자신의 디스코그래피를 모태로 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이문세의 진취적인 음악 태도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은 이문세와 이훈석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피아니스트 김광민 싱어송라이터 노영심 조규찬 등 많은 뮤지션들이 작업에 참여했다.
한편, 7일 공개된 이문세의 신곡 `봄바람`은 음원 사이트 소리바다, 올레뮤직,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등 5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