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요즘 인기 있는 일(ㅡ)자 눈썹을 만들려다 실패해서 눈썹의 뒷부분을 과감하게 없앴어요. 전체적으로 골격이 크고, 특히 코가 남자처럼 생긴 편인데 눈썹까지 반토막이 나서 이미지가 매우 강해졌어요.
모델은 대충 훑어 봤을 땐, 두드러지는 붉은 트러블 자국도 없고 피부가 흰 편이라 예뻐 보여요. 그런데 아토피가 있어서 피부가 예민하죠. 이런 피부는 최대한 피부에 자극을 안 주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베스트 팁
우선 모델의 강한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눈썹의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가장 시급합니다. 모델은 일자 눈썹을 만들고 싶다고 했는데, 일자 눈썹을 만들 때는 눈썹의 뒷부분을 다듬는 것이 아니라 윗부분을 다듬어야 해요. 그런데 이 작업은 고도의 스킬(Skill)을 요구하기 때문에 손재주가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눈썹의 뒷부분은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모양을 잡고, 아이브로우 섀도를 이용해 채워주세요. 그 후에 진짜 눈썹과의 경계를 없애기 위해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꼭 사용해야 됩니다.
모델은 아토피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서 조금만 건드려도 금세 각질이 생겨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아무리 예쁘게 해도 각질이 일어나면 지저분해 보이죠. 이를 가리려고 메이크업을 더 하다보면 설상가상으로 메이크업이 두꺼워져 더욱 안 예뻐 보이게 됩니다. 메이크업을 하면서 각질이 일어날 때마다 멀티밤을 활용해 각질을 잠재워주는 것이 필요해요.
▲ 메이크업 AtoZ
①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바릅니다.
②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 결을 정리합니다.
③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의 모양을 잡아주세요.
④ 아이브로우 섀도르 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줍니다.
①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바릅니다.
② 피치컬러 아이섀도를 발라 주세요.
③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④ 짙은 퍼플컬러 아이섀도를 아이라인 위에 칠합니다. 이는 고정력을 높아줍니다.
① 마스카라를 발라주세요.
② 멀티밤을 발라 각질을 잠재워 줍니다.
③ 컨실러로 얼굴의 잡티를 가려줍니다.
④ 하이라이터를 발라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만듭니다.
① 섀딩을 해줍니다.
② 오렌지와 핑크컬러를 섞어 립스틱을 바릅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혜민 실장은 “모델은 눈썹이 반밖에 없어서 이미지가 강해보였습니다. 아이브로우 펜슬과 섀도를 이용해 눈썹을 그렸고, 모델의 눈썹과 경계를 없애기 위해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사용했습니다. 아토피 때문에 예민해서 일어나는 각질은 멀티밤을 활용해 잠재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