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데이트 어때요?' 여의도 경유 버스 막차 연장

입력 2015-04-11 12:49   수정 2015-04-11 13:45

▲(사진=서울시)


`봄꽃 데이트 어때요?` 여의도 경유 버스 막차 연장

서울시가 ‘여의도 봄꽃축제`를 찾는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10∼11일 여의도를 지나는 버스 막차 시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는 총 27개 노선으로 막차는 여의서로 인근 ▲여의도환승센터 ▲국회의사당역 ▲순복음교회 정류소 등에서 오전 1시20분 출발할 예정이다.

국회의사당역을 경유하는 지하철 9호선도 11~12일 주말 동안 164회 증회 운행한다. 단 지하철은 연장 운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서울시는 또 봄꽃축제 기간 안전요원을 평소보다 3배 이상 배치해 시민들이 봄꽃축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류소별 버스 막차 시간은 정류소 버스도착안내단말기 서울 대중교통 앱,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다산콜센터(☎ 120)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봄철 입맛 소독 방법이 화제다.

장시간 한 가지 맛에 집착하면 그 맛에 대해서만 뇌가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하 입안을 청소(?)할 필요가 있다.

입맛 소독 방법은 간단하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는 습관을 들이자. 하루에 2리터씩 꾸준히 마신다면 특정한 맛에 길들여진 입안 환경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이런 가운데 봄철 몸을 건강히 가꾸는데 적절한 음식 7가지가 관심을 모은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운동 효과도 더하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

첫째는 역시 `물`이다. 우리 몸의 60%가 물로 구성돼 있다. 물은 근육이 작동하는 것부터 신진대사까지 모든 것에 관여한다.

제이틀린 박사는 "하루에 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 일주일에 3번 매번 45분 정도 운동을 한다면 물을 12잔까지 마시라"고 권장했다.

둘째는 `그리스 식 요구르트`다. 당분 등의 첨가물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단백질 함량은 높다. 따라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다음 식사 때까지 간식 등 군것질을 줄일 수 있다.

셋째는 `견과류 버터`다. 땅콩이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로 만든 버터에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살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넷째는 `달걀`이다. 역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킨다.

또한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며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다.

다섯 째는 `짙은 잎채소`다. 시금치, 근대, 케일 같은 짙은 잎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섬유질은 위를 꽉 채워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과식을 막는다. 또한 잎채소에는 항염증 성분들이 풍부해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해준다. 체중 조절과 운동을 위해 잎채소를 이용할 때는 갈아서 스무디 등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여섯 째는 쌀, 보리, 콩, 조 등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이다. 통곡물에는 비타민 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핵심 영양소이며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견과류 버터를 바른 통곡물 토스트야말로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간식이다.

일곱 째는 `저지방 초콜릿 밀크`다.

초콜릿 밀크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