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뷰티(Mr.Beauty)란 패션이나 외모 등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20~30대의 남성들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그들의 관심은 성형이나 피부관리 등도 예외가 아닌데, 미스터 뷰티들에게 요즘 가장 핫 한 키워드는 `필러`라고 한다. 남성들은 아직 여성들에 비해 성형외과나 피부과에 방문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다 보니 간단한 시술로 성형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필러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는 것.
필러란 인체에 무해하거나 인체와 비슷한 물질을 낮거나 꺼진 얼굴 부위에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팔자주름, 이마, 무턱, 입술, 볼, 앞광대 등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되는데, 남성들이 특히 관심을 갖는 부위가 `코필러`다. 코는 얼굴의 정중앙에 위치해 약간만 모양이 바뀌어도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줄 수 있기도 하고 코에 콤플렉스를 가진 경우 수술을 하지 않고 필러만을 이용해 간단하게 코 모양을 교정하고 원하는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울산 리노보클리닉 이규담 원장은 "최근 코필러 시술을 위해 피부과에 방문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필러 시술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짧은 시술 시간에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인데, 수술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시술 직후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주입된 필러제는 자연적으로 몸에 흡수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시술 효과가 떨어지게 된다. 필러 유지기간을 늘리고 싶다면 시술 후 2개월 내에 리터치를 받는 것이 좋다.
이어 이 원장은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필러 제품 각각의 특성과 용도가 다르고 사람의 피부 역시 부위별로 조직적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에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본인에게 맞는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