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내추럴’ 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가벼운 누드 스킨 메이크업이 대세이다. 잡티가 보일정도로 가벼운 메이크업에 환영받지 못하는 골칫덩어리가 바로 여드름 흉터일 것이다. 최근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연고나 여드름흉터재생크림으로 자가 치료를 하려는 것이다.
하지만 자가 치료만으로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에는 한계가 있으며, 메이크업으로 짙게 가린다 하더라도 여드름흉터를 가리는 것은 힘들다. 더군다나 화장품이 모공을 막고 모공입구의 각질 증식을 유도하게 될 경우 잘못된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은 되려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여드름은 사라져도 여드름흉터를 남길 수 있는데 여드름흉터와 자국, 어떻게 다를까.
대부분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을 검색한 네티즌들은 흉터와 자국에 대해 혼동한다. 여드름흉터의 경우 여드름이 아무는 과정에서 피부 패임(결손)이 일어나 움푹 파이거나 울퉁불퉁한 상태를 뜻한다. 여드름자국은 피부에 오목하고 볼록함이 없는 상태에서 색소침착만 남은 경우이다. 주로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회복되기도 한다. 그러나 여드름흉터의 경우 울퉁불퉁한 피부상태가 평생 사라지지 않는다.
평생 사라지지 않을 여드름흉터원인은 학창시절 당시 관리하지 못한 흉터들과 더불어 켈로이드 체질을 가진 피부타입이다. 체질적으로 여드름 흉터가 잘 생기는 피부타입이다. 여드름을 무리하게 짜거나 잡아 뜯어 피부 결손이 일어난 경우 진피에서 섬유성 결합이 만들어진다. 이는 피부의 정상적인 회복을 방해한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흉터의 지도를 없애는 리셀테라피!
화접몽한의원 수원점 김수연원장은 “똑같은 모양의 흉터가 없듯이, 치료도 환자의 맞춰 1:1로 진행해야한다.” 며 “피부의 지도가 없어져야 피부도 매끄러워진다.”고 하였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리셀테라피는 여드름흉터 초기화에서부터 치료를 달리한다. 여기저기서 받은 치료들로 인하여 복잡해진 지도를 한약도포를 통해 지운 후 온전하고 매끈하게 차오르는 시술의 조합이다.
리셀테라피 시술은 제각기 다른 흉터 하나하나를 다스려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법이다. 평생 안고가야 할 여드름흉터 지도를 지워내고 패인 것을 채워준다. 또한 여드름흉터 제거 치료 전.중.후 사진을 통해 환자 스스로가 피부변화를 확인할 수 있게끔 하여 객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한방 피부과 화접몽한의원은 여드름흉터 치료를 비롯해 여드름흉터, 여드름, 모공각화증,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편평사마귀, 탈모 등의 피부질환 치료를 진행하는 피부 한의원으로, 서울(압구정, 강남, 대학로, 신촌, 강서/목동, 천호), 인천/경기(일산, 분당, 인천, 부천, 수원), 충청/영남/호남(대전, 청주, 부산, 광주, 천안)에 걸쳐 전국 16개 지점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