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케이블방송사인 ㈜아름방송네트워크(대표: 박상영)가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ㆍ중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기자단 학생들과 박권종 성남시의회 의장, 권혁수 교육장, 김태년 국회의원, 전하진 국회의원, 학교장, 학부모 등 약 5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기자단 프로그램 소개와 임명장 수여, 그리고 멘토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올해로 7기를 맞는 성남어린이기자단은 지역명소 또는 학교, 지역소식 등을 취재하고 원어민과 함께 발표하는 <헬로성남>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3기를 맞는 성남중학생기자단은 닮고 싶은 롤모델과 다양한 직업인을 취재?인터뷰를 하면서 미래 진로를 경험해 보는 <드림하이>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아름방송 박상영 대표는 “기자단의 첫발을 딛게 되는 여러분들이 내 고장, 내 학교를 취재하며 알아가고,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름방송은 앞으로도 지역방송의 전문성을 살린 성남시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발대식을 포함한 기자단의 모든 활동 내용은 아름방송을 통해 방송 될 예정이다.
한편 ‘제7기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은 성남시 65개 초등학교 6학년 255명으로 구성되며, ‘제3기 성남중학생 기자단은 성남시 34개 중학교 2학년 68명이 참여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