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
정준하 짜장면 3그릇 1분 17초, 한국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식신 끝판왕` 정준하는 라면, 짜장, 우동 빨리 먹기 1인자로 유명하다.
특히 지난 2012년 방송된 tvN‘세얼간이’에서는 짜장면 3그릇을 1분 17초 만에 먹어 치워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당시 정준하는 “짜장면 1그릇은 보통 5초면 다 먹는다. 짜장 라면은 3초면 끝나고 짜장면 곱빼기는 8초 정도 걸린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경기가 시작되자 정준하는 1분 17초 만에 세 그릇을 비웠다. 함께 대결을 펼친 이수근, 은지원, 김종민은 각각 한 그릇 씩 먹었다.
정준하는 또 뜨거운 우동 라면도 순식간에 먹는 등 비공인 면 빨리 먹기 대회 최강자로 유명하다.
한편, 하니의 라면 먹방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방송된 JTBC `학교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EXID 멤버 하니와 지민이 라면을 폭풍 흡입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같은 반인 하니, 지민, 강남 남주혁은 매점으로 향했다. 하니와 지민은 허겁지겁 컵라면을 먹으며 배를 채웠다.
그러나 수업이 2분 남자 강남과 남주혁은 먼저 교실로 뛰어올라갔다. 하니와 지민은 한 가닥 남은 라면까지 먹은 뒤 교실로 향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라면을 먹을 때 다람쥐처럼 볼이 부풀어 올라 귀여움을 자아냈다
한편, 이런 가운데 한국이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인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 인스턴트라면협회가 지난해 15개국을 대상으로 `라면시장 현황 조사’한 결과, 한국은 1년에 약 74.1개의 라면을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이어 2위 베트남(60.3개), 3위 인도네시아(57.3개) 순이다.
한국이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인 이유는 라면 문화가 발달했고 간편 식사 대용으로 사랑받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