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부동산시장 훈풍이 1기 신도시인 부천 중동신도시에도 이어졌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 중동 일대에 들어선 ‘부천 중동 스타팰리움’ 아파트가 9개 타입 순위 내 마감을 기록하며 열기를 더한 것이다.
그 동안 신규 공급이 뜸했던 부천신도시 내 명품 중소형 아파트로 들어선 스타팰리움은 모델하우스 내 연일 수요자들이 몰리며 청약 전부터 관심이 쏠렸다. 실제 청약 결과에서도 대부분의 평형대가 당해 마감을 기록하며 풍부한 대기수요층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 아파트가 들어선 입지는 중동신도시 내에서도 핵심입지로 주목 받는 골든블록이다. 강남과 직통라인으로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은 물론 1호선 부천역이 가까우며 부천터미널이 인접해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 출퇴근이 수월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영화관, 대학병원, 부천시청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걸어서 통학할 가능한 부천중앙초, 심원중, 원미고, 심곡초, 부곡중 등의 교육환경이 마련돼 있다.
주변 개발 호재도 잇따른다. 도심 콘크리트를 걷어내고 생태하천을 되살리는 심개곡복개천 사업이 2016년 말 완공을 목표로 탄력을 받는 상황이다.
‘부천의 청계천’으로 불리는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스타팰리움은 부천시 원미구 소명여고 사거리~원미보건소 앞에 이르는 에코로드를 앞마당처럼 누리는 친환경 워터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심개곡복개천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 지목된 스타팰리움의 미래가치는 실수요자들은 물론 향후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부분으로 평가 된다.
포스코 A&C가 책임준공을 맡은 이 아파트는 스타팰리움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19층, 3개 동 275세대 규모로 이뤄져 있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59~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2-Way 바람길 설계, 판상형 맞통풍 설계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중앙광장, 키즈도서관, 맘스라운지 등을 조성했으며 각종 조경시설과 공원 등의 녹지공간도 풍부하게 확보해 쾌적성을 높였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천 중동신도시는 입주 20년이 지난 노후 아파트 문제로 새 아파트 이주를 희망하는 실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라며 “특히 중소형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오랜만에 등장한 중동 스타팰리움의 희소성이 이번 성공 분양의 요인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한편 당첨자발표는 4/23(목) 스타팰리움 모델하우스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오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다. 자세한 내용 및 분양문의는 모델하우스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jdstarpalium.co.kr 분양문의: 1600-7770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