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
`착한 포털` 이자계산기, 퇴직금, 비만도 계산기 서비스
이자 계산 서비스가 화제다.
포털에 올라 온 계산기는 이자 뿐만이 아니라 일반계산,공학계산, 퍼센트계산, 학점계산, 퇴직금계산, 비만도계산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자의 경우 월적금액, 연이율, 몇개월 등을 종합해 산출한다.
퇴직금 계산 방식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퇴직금은 입사일자, 퇴직일자, 재직일수, 재직기간에 따른 퇴직금 계산, 기본급, 기타수당, 재직기간에 따른 기본급, 연간상여금 총액, 연차수당, 1일 통상임금, 평균임금계산 등을 종합해 산출한다.
비만도 계산도 눈길을 끈다.
비만 계산 방법은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에 근거한 방식으로 BMI지수=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이다.
산출된 값이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나누어진다.
한편, 이런 가운데 직장인들이 꼽은 스트레스 원인 1위는 `월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피닉스게임즈에서 모바일게임 `치고박고 무한상사`를 이용하는 60만명을 대상으로 `당신의 가장 큰 스트레스 원인을 골라보세요`라는 질문에 전체 이용자의 20%가 `들어오자마자 나가는 월급`을 선택,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적인 부분과 관련해서 ▲생활비(9.4%) ▲통장잔고(9.4%) ▲적은 월급(9.4%)이 공동 5위에 오르는 등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중 경제적인 부분이 영향을 줬다.
이외에도 ▲야근(4.5%) ▲주말특근(3.7%) ▲퇴근시간 일감(3.2%) 등 과도한 업무로 개인 여가시간을 갖지 못하는 부분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