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며 살과의 전쟁을 하고 있는 30대 여성 A씨는 최근 볼살이 보기 흉하게 처진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살이 찌고 빠지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양쪽 볼살이 탄력을 잃고 볼처짐 현상이 눈에 띄게 나타난 것이다.
볼처짐은 노화나 반복된 다이어트, 특히 광대뼈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의 부작용으로 나타난다. 선천적으로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도 볼처짐 현상을 보인다. 문제는 이렇게 볼이 처지면 마치 불독처럼 인상이 사나워지고, 전체적인 얼굴라인도 무너져 볼살빼는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요즘처럼 탄력있는 V라인 얼굴이 대세이고, 외모가 곧 경쟁력이 시대에는 볼처짐을 교정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볼처짐은 심부볼제거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심부볼제거란 국소마취 후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지방 덩어리를 제거하는 시술이다. 구강 안쪽을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없고, 내부에 작은 구멍을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다.
심부볼제거술은 얼굴의 처진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와 함께 볼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처진 지방이 사라지면서 늘어졌던 피부가 당겨 올라가기 때문에 마치 리프팅을 한 것처럼 볼 라인이 정리된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현재 볼처짐 수술의 대명사로 불리는 `심부볼지방`은 피하지방보다 안쪽에 있는 지방이라는 의미로 이름 붙인 것"이라며, "볼처짐 시술은 의료진이 심부볼제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만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차이정성형외과는 환자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1:1로 상담하며 수술 후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철저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술은 부작용과 붓기가 적어 당일 퇴원도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