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역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한역사용 노하우 및 무료체험 세미나`가 지난 4월 23일 성황리 개최했다.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한역아카데미 서울사무실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한역의 의미와 유래, 한역사용 노하우에 대한 강좌 및 한역을 직접 사용해보는 무료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의사, 법무사, 개인사업자,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 16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한역의 의미와 유래, 한역 사용 노하우 강의를 듣고 원리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한 시간 남짓 가졌다.
관계자는 "한역 무료체험 행사를 경험해본 참석자들의 대부분이 한역의 정확성과 편리성에 대해 놀라워하는 반응을 보였다"면서 "이에 힘입어 생활 속에서도 편리하게 미래를 예지할 수 있도록 한역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아 현장 구매율이 80%에 달했을 정도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호응도가 높았던 만큼 `한역설명회 및 무료체험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다음 행사는 5월 13일과 5월 27일에 열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역은 국내 역학계 최초로 발명특허를 받은 미래 예지도구로 8개의 목(막대)으로 구성된 `한역팔목`과 3개의 목 만을 사용하는 `삼목`으로 나뉘며, 64개의 항목을 21개 문답으로 구성한 해설집을 통해 생활 속 궁금증과 답답함을 풀어낼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한역 창시자인 정광호 학회장이 한역보급을 위한 한역강좌 개설과 한역전문가인 한역사를 배출하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에 각각 설립한 한역아카데미를 통해 상담 및 교육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