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의 고공행진 속에 합리적인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으로 이어진다.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주목하는 아파트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시세 주도형 아파트로 진화하기 마련이다. 때문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입지적인 특장점 선호 경향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여기에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중소형 물량이라면 프리미엄의 주거 가치를 인정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춘천시의 길목이라 할 수 있는 근화동 일대에 (가칭)근화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59㎡, 84㎡ 2가지 타입으로 4bay 구조의 최적화된 설계를 반영해 560여 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강변센트럴파크’로 조합원 모집을 하고 있는 이곳은 주변에 캠프페이지 및 레고랜드의 개발호재로 지역 내에서도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쾌적한 주거문화도시로의 새로운 성장세가 주목되는 곳이기도 하다.
흔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 하면 재건축, 재개발 사업으로 오해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절차나 방법은 엄연히 다르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재건축, 재개발 사업보다 추진속도가 빠른 것이 일반적이다.
현재 (가칭)근화지역주택조합은 4월말 지구단위계획 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14일 창립총회를 개최해 설립인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합 측에 따르면 예정시공사인 금강종합건설㈜가 책임준공을 약속하고 있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자금관리는 무궁화신탁㈜에서 진행하고 있어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현재 사업부지 내에 건립된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다. 문의: 033-251-8688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