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동안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추가 규제 영향과 일본 지역 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13% 감소한 57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 지역의 핵심인 <LINE 디즈니 쯔무쯔무>의 매출이 조금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퍼즐 게임 <라인팝2>의 매출 상승으로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499억원을 달성했다.
게임 매출을 부문별로 보면 PC온라인 게임이 54%, 모바일 게임이 46% 비중이며, 지역별로는 국내가 656억원으로 61%, 해외 매출이 419억원으로 39%의 비중을 보였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을 비롯, <우파루사가>를 일본 시장에 곧 선보일 예정이며, <히어로즈킹덤>과 <히어로즈원티드>, <갓오브하이스쿨>, <힘내세요용사님>, <킬미어게인> 등 많은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모바일 게임 사업 확대와 간편결제와 같은 신사업에서도 회사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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