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규리 SNS) |
`공콤 여신` 남규리 철권 제왕 무릎 꺾다, 게이미피케이션 의미
게이미피케이션 의미란 무엇일까.
게이미피케이션 의미’(Gamification)은 게임(GAME) 용어에 ~fication를 붙여 쓴 신조어다. 이 단어는 지난 2010년 미국에서 개최된 `게이미피케이션 서밋’에서 처음 사용된 말이다. 한국말로 `게임화`를 의미하며 생활 속 게임이 아닌 일에 대해 게임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말한다.
게이미피케이션 의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털 `네이버 캐스트` 칼럼 `게이미피케이션 의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의미` 해당 주소 :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22&contents_id=89157)
한편, 이런 가운데 배우 남규리가 게임 `철권` 세계챔피언을 제압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규리는 최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비디오게임 `철권7` 발매 기념 `테켄크래쉬 리턴즈` 행사에서 철권 세계챔피언 배재민(닉네임 : 무릎)을 꺾었다.
두 사람은 각각 철권7 신규 캐릭터인 카타리나와 크라우디오를 선택했다.
남규리는 배재민에게 1라운드를 내줬으나 2라운드에서 화려한 공중 콤보(공콤)를 앞세워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3라운드에서 남규리는 배재민에게 레이지아츠를 얻어맞았다. 그러나 침착하게 반격해 3라운드도 이겼다.
4라운드를 배재민에게 내준 남규리는 마지막 5라운드서 레이지아츠를 사용해 극적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남규리는 철권 `재야의 고수`로 국내외 많은 철권 강자들을 물리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