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과 (재)다산인재개발원 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는 교육의 질적 향상과 사회적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연계 운영해 지역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열린 교육과정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 대중문화예술학부 학생들은 졸업 후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국내 미디어 교육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영상 제작 시스템을 이해하고 미디어 교육 강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초등학교나 고등학교에서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에서 제작되는 웹 드라마, 광고, 영상 제작물의 연기자, 성우, 모델 등 학교에서 교육 받은 전공 수업을 확장해 현장에서 활동할 수도 있다.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은 초·중·고등학교 방송반 활성화 사업과 노인복지관, 군부대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최근 지방자치단체 VJ시민기자단 교육과 서울청소년환경영상축제, 학교폭력 피해학생 대상 미디어 심리치료 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시작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 미디어교육 활성화 사업과 주민참여 마을방송국 지원 사업, 국내 및 해외 미디어교육 단체와의 교류 및 협력사업 등이 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는 우수한 현직교수진들이 문화예술분야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용적인 전문예술인을 양성하는 실용문화예술 특성화 학교다. 특히, 올해 학교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브랜드학과제, 4+2제도, 3년제 도입으로 현장중심 교육 및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있다. 한국문예의 학부는 대중문화예술학부, 파티이벤트학부, 뷰티예술학부, 패션예술학부, 공간디자인학부로 구성돼 있다
사진설명: 좌측부터 유병조(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 대중문화예술학부 교수), 하은영(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 학장), 노운하(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이사장), 이용도(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사무총장)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