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웅섭 금감원장은 “금융산업에 내재된 불합리한 관행과 행태 개혁을 금감원이 주도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금융현장에서 행해지고 있는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숨은 관행을 찾아서 개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11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금감원 간부회의에서 “금감원은 법령이나 제도개선 사항이 아닌 금융산업에 내재 된 불합리한 관행과 행태를 개혁하는 일을 주도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며 “그래야 국민들이 금융개혁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진웅섭 원장은 “상품을 판매한 후 고객과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아 다수의 민원을 유발하는 행태 뿐 아니라 계좌개설을 쉽게 해놓고 반대로 계좌해지는 어렵게 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다”며 금융사들이 고객을 대하는 현장에서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어 금융관행 개선과 관련해서는 “금융혁신국을 중심으로 모든 부서가 나서 과제를 발굴하고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진웅섭 원장은 이와함께 “금융개혁의 첫 과제로 제시한 검사·제재 개혁도 차질 없이 진행하고 금융위와 공동으로 진행중인 금융개혁 현장점검반도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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