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와 학교가 가까우니 통학이 편해 딸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도 안심이 되요”
올해 초 갈수록 심해지는 전세난에 시달리다 내 집 마련에 나선 주부 박 모(34)씨는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 8살 딸을 보며 학교가 가까운 아파트로 이사 오길 잘했다고 거듭 얘기한다. 회사원 김 모(50)씨도 최근 고등학생인 아들이 학교와 가까운 아파트로 이사한 후 공부에 집중도가 높아진 모습을 보며 흐뭇한 마음이 든다.
통상적으로 학교가 인접한 아파트는 이처럼 실수요자들의 절대적인 인기를 얻기 때문에 아파트 투자가치를 상승시키는 핵심요인으로 꼽힌다. 입지와 규모, 입주 시기 등이 비슷한 단지라고 해도 교육환경에 따라 집값은 천차만별로 차이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실제 분양시장의 주 수요층인 30~40대 기혼 세대는 대부분 자녀가 한창 학교를 다닐 나이이기 때문에 아파트를 선택하는 필수 요건으로 ‘교육 환경’을 꼽는다.
단지 가까이에 교육시설이 조성되면 안전통학은 물론 사설학원 등도 함께 조성돼 교육여건이 좋아질 뿐 아니라 인근으로 유해시설도 들어올 수 없어 주거환경 또한 좋아질 수밖에 없다. 특히 기준 금리가 인하되며 사상 최악의 전세난을 겪은 30~40대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학교 인근 아파트의 품귀 현상은 점차 심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들이 청약시장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 공급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5.0’은 초·중·고교가 모두 가깝다는 입지 특성이 부각돼, 최고 경쟁률 487.5대 1을 기록하며 전 가구 1순위 청약마감을 기록했다. 또 올해 들어 가장 높은 평균경쟁률인 176.3대 1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한 ‘울산 약사 더샾’ 역시 단지 앞에 울산 명문 초등학교로 꼽히는 무룡초교를 비롯해 약 12개의 명문학교와 대형 학원가가 가깝다는 점이 수요자들을 끌어 모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부모들은 교육열이 높아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자녀교육 문제를 가장 먼저 고려한다”며 “학교가 가까워 교육시설이 우수한 아파트는 상시 대기수요가 많은 만큼 프리미엄도 높고 거래가 활발해 환금성도 좋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교육여건이 뛰어난 아파트들이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EG건설이 단지와 맞닿은 온양풍기초교를 비롯해 동신초교, 온양여중․고교, 용화중․고교 등 반경 2㎞ 내에 10여 개의 명문 초․중․고교가 위치한 ‘아산 풍기 EG the1(아산 풍기 이지더원)’ 분양에 나서 화제다. 이 단지는 인근 지역에 용화동 중앙도서관도 연내 건립될 예정으로 교육여건은 더욱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오는 5월 22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인 ‘아산 풍기 EG the1’은 아산시 신중심 주거벨트 중심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3층 13개동 규모로 △전용 72㎡A 757가구 △전용 72㎡B 262가구 △전용 84㎡ 101가구 등 총 1,120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구성된 대단지로 사통팔달의 쾌속 광역교통망은 물론 단지 앞 이마트를 비롯한 명품 생활인프라, 엘리트 교육환경까지 갖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EG건설만의 컬러적용 인테리어와 특화평면, 호텔식로비 등 특급 프리미엄 설계가 적용돼 향후 인근 집값을 주도하는 명품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 편리한 교통, 풍부한 편의시설, 우수한 교육여건 등 인기주거지 요건 다 갖춰
아산 풍기 핵심입지에 위치한 ‘아산 풍기 EG the1’은 21번, 39번, 45번 국도가 인접해 아산 테크노밸리,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 등 인근 산업단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KTX 천안아산역(약 5㎞ 거리)과 전철 1호선 온양온천역(1㎞ 거리), 온양 고속버스터미널(650m 거리)도 가까워 광역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아산 풍기 EG the1’은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가 위치하며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이마트와 연결되는 엘리베이터 육교가 설치될 예정이라 이마트 도보이용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단지 주변에 이순신종합운동장 시설확충과 용화체육공원 조성 등 지속적인 개발이 진행 중이라 갈수록 생활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 수요자 마음 사로잡는 ‘EG the1’만의 특화설계 ‘눈길’
‘아산 풍기 EG the1’은 EG the1만의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 특화로비 등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최대 6.1m(전용 72㎡ 기준)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은 뛰어난 개방감과 한 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고급스러운 아파트의 첫 인상을 만들어줄 특화로비 설계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품격과 스타일까지 높여준다. 또한 여심을 사로잡는 설계도 눈에 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주방배치와 수납공간 극대화로 주방공간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한편 ‘아산 풍기 EG the1’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특히 소형과 중형 사이의 전용 72㎡의 특화 틈새면적은 기존 전용 84㎡에 비교해보면 평면이나 구조가 비슷한 반면 분양가는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에 중형아파트에 거주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아산 풍기 EG the1’은 주차장 100% 지하화로 지상에 차량통행이 없고, 뛰어난 조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어린 자녀들의 사건·사고 문제가 잇따르면서 같은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라도 통학거리에 따라 프리미엄이 다르게 형성되는 추세”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된 ‘아산 풍기 EG the1’은 통학 안전이 보장돼 향후 집값 상승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산 풍기 EG the1’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풍기동 241-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 041-531-6610 / 홈페이지 : www.egthe1.co.kr/pung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