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제품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애경의 대표 헤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9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진행되는 공모전은 `리얼 마케팅`을 주요 콘셉트로 삼아 마케터가 현업에서 사고하고 논의하는 과제를 선정, 실무에 필요한 마케팅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사회 트렌드나 시장상황에 맞는 분석적 시각이 요구되는 주제를 부여함으로써 참신한 아이디어 보다는 사회에 반영될 수 있는 현실성에 더욱 초점을 맞춰 제안 할 수 있도록 한 것.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은 차별화된 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얻고자 하는 대학생의 니즈를 위해 매년 다른 주제를 제안해왔으며 신제품 개발의 시초가 되는 아이디어 발굴, 업무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입사기회 제공 등의 사례를 배출하며 9회째 이어오고 있다.
4년제 대학 이상 재학 중(휴학생 및 대학원생도 가능)인 1~3인의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팀인 경우 반드시 여대생 1명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소비자 insight를 통한 신제품 제안으로 △케라시스 브랜드와 제품 라인을 고려한 신제품 및 연계 프로모션 전략 제안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기획제품과 프로모션 전략 제안이다. 또한 유통채널에 맞춘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으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활용한 케라시스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활성화 전략을 유통채널과 연계시킨 아이디어 제안이다.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1차 과제물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접수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케라시스 기획세트를 증정한다.
과제물 평가를 통해 선정된 1차 합격자는 9월14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10월6일 개최되는 2차 본선 경쟁PT에 참여할 수 있다.
1~2차 기획안을 종합 평가해 총 7개팀을 선정하며, 시상은 △대상(1개팀)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금상(1개팀) 상금 300만원 △은상(2개팀) 상금 100만원 △동상(3개팀) 상금 50만원이다.
또한 본선 경쟁PT에 진출한 전원에게는 상장 및 본선진출 확인서가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인턴십을 통해 마케팅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상 이상의 입상자는 애경산업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혜택을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