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어리고 예뻐 보이고자 하는 동안에 대한 열망이 식지 않고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의 나이보다 외모 나이, 신체 나이가 훨씬 어려 보이길 원하는 현상이 지속되면서, 자연스레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동안성형의 트렌드는 하안검수술 또는 리프팅과 같은 수술로 이어지고 있다. 티엘 성형외과 정연호 원장은 "대표적인 중년눈성형은 눈 밑에 주름이 많거나 불룩하게 처진 경우이며, 이는 하안검수술로 고민 부위를 해결 할 수 있다"며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깊어지는 경우에는 리프팅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처진 눈 밑, `하안검수술`로 개선
노화로 인해 눈 밑이 불룩하고 지방주머니 같은 모습으로 처져있는 경우, 하안검수술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속눈썹 아래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고,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 또는 재배치 하는 수술이다.
정연호 원장은 "하안검수술 시, 불룩한 지방을 재배치하는 과정에서, 눈 밑의 꺼진 고랑부위를 채우고 눈밑에 살짝 애교살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아울러 늘어진 지방막이 정리돼 다크써클이 개선되고, 생기 있는 인상으로 교정될 수 있다"고 말했다.
▲회복 빠르고 강력한 실리프팅
과거 피부를 잘라내는 안면거상술을 통해 얼굴 주름을 개선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거부감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최근에는 피부를 잘라내지 않고 작은 절개를 통해 처진 피부를 원래 위치로 당겨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특히 중년리프팅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실행하는 시술 중 하나인 실리프팅은 특수 처리된 실과 바늘을 이용하여 고민이 되는 부위의 피부 조직을 당겨준다. 실의 종류가 다양하고 시술 방법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연령과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티엘 성형외과 정연호 원장은 "하안검수술이나 실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임에도 수술 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고, 회복이 빨라 최근에는 부모님께 선물하는 `효도성형`이라고도 불린다"며 "각자의 피부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시술에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담의와 상담 후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다"라고 강조했다.
윤지연 객원기자 beauty@beautyhank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