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
식사 속도 빠르면 성인병 위험 식사 속도 빠르면 성인병 위험 식사 속도 빠르면 성인병 위험
`한국인` 식사 속도 빠르면 성인병 위험, 담석증 원인은?
식사 속도 빠르면 성인병 위험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한국인은 대체로 식사 속도가 빠르고 식사시간이 빠를수록 지방간 발생 위험도 더 커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사 속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S 1TV `성인 절반 10분내 ‘식사 끝’, 지방간 위험 2배↑`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사 주소 :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3074527&ref=A)
한편, 이런 가운데 담석증 환자가 늘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담석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가 2009년 10만 2000명에서 2013년 13만 명으로 증가했으며 연평균 약 6%씩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담석증은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이 쓸개로 불리는 담낭 안에서 돌처럼 굳어지는 질환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담석증 환자 급증 원인 중 하나는 식습관의 서구화로 인한 과도한 지방 섭취가 꼽힌다.
수족구병도 유행하고 있다.
수족구병이란, 손과 발, 입안 등에 작은 수포가 생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수족구병은 주로 여름철에 발병하는데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최근 시기가 앞당겨져 3~4월에도 수족구병 환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족구병을 예방하는 방법은 청결이다. 손 씻기,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그래서 손 씻기 방법을 소개한다.
`범국민 손 씻기 운동본부’가 소개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6가지 순서로 나뉜다.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른다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다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준다 →손가락을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닦는다.
특히 식사 전과 외출 후에는 반드시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 좋다. 비누를 사용 하면 손에 남아 있는 세균의 약 99%를 제거할 수 있다. 고형비누 보다는 물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