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산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서산’에 대한 분양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서산 최초의 힐스테이트`라는 희소가치와 테크노밸리 호재가 겹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장기적 비전을 염두에 둔 투자수요가 동시에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서산은 계약 가능한 물량이 계속 줄어들고 있다. 이달 15일 현재 전용면적 75㎡ 타입은 분양마감이 임박했고 84㎡A 타입과 84㎡B 타입물량이 일부 남아 있는 정도다.
이처럼 힐스테이트 서산이 성황리에 분양되고 있는 것은 아파트 실수요자 요구에 대해 힐스테이트 서산이 발빠르게 대응하고 나서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단적인 예가 84㎡A타입 가구에 대해 제공하는내부 가구변경 선택 적용 서비스다. 계약자가 내부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따라 ‘임대수익형’,‘외부팬트리형’, ‘내부 드레스룸형’의 3가지 평면 중 하나를 선택하면 준공 후 무상 시공해주는 내용이다.
외부팬트리형을 선택할 경우, 별도 현관을 외부 개방형 팬트리로 꾸미고 기존의 팬트리룸에 있던 싱크대를 철거한 뒤 붙박이장을 설치해준다. 내부 드레스룸형을 선택할 경우 별도 현관을 내부 드레스룸으로 개조하고 싱크대를 철거해 책상·붙박이장 설치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 서산`은 1군 브랜드 아파트라는 위상에 걸맞게 타 아파트와는 차별화되는 높은 수준의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서산 아파트 중에서는 처음으로 단지 내 ‘인라인 스케이트장’을 조성하고 나아가 수변을 갖춘 허브정원, 자연학습장, 선큰가든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테마공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운동장비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샤워실, 도서관 및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맘&키즈 카페 등 주민편의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특히 한 가정을 실제로 이끄는 주부 등 여성 친화적인 커뮤니티로 구성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자녀 교육 측면에서도 상당한 강점을 보유한 힐스테이트 서산이다. 단지 앞에 46학급 규모의 성연초등학교와 병설 유치원이 2017년 3월 개교할 예정으로 자녀통학 관리가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육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학부모들, 특히 어머니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친환경자재 사용을 기반으로 한 `녹색건축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라며 "공사완료 후 교실 등 학습공간에 대한 공기질 측정을 실시해 학생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일을 방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공모방식으로 설계를 추진해 건축물 내부기능은 물론 외관에 이르기까지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힐스테이트 서산 분양 관계자는 "서산 최초의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런칭하기 때문에 입주민 편의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인근 산업단지 접근성이나 육아여건이 좋아 직주근접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 육아를 위해 노후 아파트를 떠나 새 아파트로 입주하려는 기존 서산시민의 문의전화가 매우 많다"고 설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84㎡A 타입 설계변경 옵션도 이같은 지역 수요자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제공하는 것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1군 브랜드 아파트가 서산 예천동 소재 주요 아파트 매매가 대비 1억원 가까이 저렴하다는 사실은 힐스테이트 서산이 지닌 최대 강점"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서산 견본주택은 예천동 호수공원 인근인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에 위치해있다. 상시 관람이 가능하며 입주는 17년9월 예정이다. 문의 :041-664-0400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