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안재홍 류준열 류혜영 박보검 나온다!.."전격 캐스팅 배경은?"
tvN 새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배우 박보검, 고경표, 혜리 등이 합류를 확정지었다.
tvN 측은 1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 출연진에 혜리, 류혜영, 남성 출연진에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을 비롯해 이동휘, 최성원 등 젊은 층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제작진은 극중 배역에 대해 당사자들에게도 세부적인 사항들을 알리지 않은 채 개별 리딩을 시도하는 등 캐스팅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캐스팅 된 류혜영은 드라마 `스파이`에, 혜리는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연기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남성 출연자인 박보검과 고경표는 영화 `명량`, `차이나타운`,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등에 출연해 떠오르는 샛별로 인정 받았다. 류준열은 영화 `소셜포비아`, `미드나잇썬`, `글로리데이`, 이동휘는 영화 `타짜-신의손`과 드라마 `이혼 변호사는 연애중`, 안재홍은 영화 `족구왕`, `미성년`, `썸남썸녀` 등에 출연했다.
`응답하라 1988`은 조만간 캐스팅을 마무리 짓고 올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진은 80년대 큰 인기를 끈 MBC 드라마 `한지붕 세 가족`과 같은 분위기의 드라마를 제작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는 `응답하라 1997`(2012), `응답하라 1994`(2013)로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드라마에 출연한 서인국, 정은지, 호야, 정우, 고아라,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도희, 바로 등의 스타를 키워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