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기온이 부쩍 올라가면서 여름과 같은 후덥지근한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요즘이다. 더욱이 올해 여름은 고온현상으로 인해 평년보다 기온이 더 높을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자외선과 외부 유해물질에 노출이 잦아지고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또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좁쌀여드름, 지루성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좁쌀여드름, 피부 트러블 예방을 위해서는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여 피부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순하고 부드러운 폼클렌징을 사용해 세안을 해주어야 하는데, 세안할 때 모공 깊숙이 있는 노폐물까지 제거해주는 딥 클렌징 제품이 효과적이다. 세안을 통해 깨끗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 준 후에는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수분크림과 같은 제품으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
‘파에온(http://www.paeon.co.kr/) 버블딥클렌징’은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피부에 도포하는 것만으로도 솜사탕 같은 산소 매직 거품이 생성되는데, 이 거품으로 마사지하면 모공 속과 피부 표면의 노폐물이 깔끔하게 정돈되는 젤 타입의 버블딥클렌징 제품이다. 특히 모공 세척, 각질관리의 기능이 뛰어나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모공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며 여드름 피부와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주요성분에는 항스트레스 효과가 있는 가시오갈피 뿌리 추출물(피부 컨디셔닝제), 보습에 효과적인 티트리잎 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성 피부를 케어해주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복합 천연추출물 성분과 로즈마리 오일 등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부여해준다.
파에온의 연구개발처인 (주)스킨메드 김진화 박사는 “피부의 청결도는 여드름 피부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여드름 관리에 사용할 클렌징은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비교적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라고 추천했다.
5월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날씨에 좁쌀여드름, 지루성피부염과 같은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순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폼클렌징 ‘파에온 버블딥클렌징’으로 깨끗하고 청결하게 피부를 관리해보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