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문법과 독해 위주의 암기식 영어교육이 아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영어에 집중, 영어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실용영어교육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이야기가 있는 책을 읽으며 다양한 단어들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고 듣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익힐 수 있는 영어독서가 실용영어 능력 향상과 함께 창의력과 사고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좋은 학습 수단으로 꼽히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영어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청취닷컴에서 온라인 영어도서관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론칭,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영어독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나섰다.
장소에 구애 없이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독서할 수 있는 온라인 영어도서관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적절한 레벨을 선택 받을 수 있어 학생 수준에 맞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독서 및 학습할 수 있다.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는 실제 미국 아이들이 좋아하고 미국 공교육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Zaner-Bloser™를 포함한 2,000여권의 책을 미국 하이라이츠사로부터 라이센스 체결, 30개의 세분화된 레벨로 분류해 제공한다.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의 영어독서 프로그램은 원어민이 읽어주는 속도 그대로 전체 내용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생 스스로 책을 넘기면서 학습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능동적인 학습이 이뤄진다.
특히 스피킹 학습으로 영어 말하기와 발음을 연습할 수 있다. 학습자가 본문의 일부분을 한 문장씩 소리 내 녹음하면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자신의 특정 발음의 취약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어민의 음성을 듣고 따라 하는 쉐도잉을 통해 학생 본인의 발음을 녹음 및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영어독서 후 활동과 코칭전문가인 코칭샘의 주 1회 1:1 유무선 코칭으로 근본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영어도서관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에서는 독서 후 책의 이해도를 확인하는 체크업 학습과 핵심 단어를 익히는 단어학습, 핵심 문장을 듣고 문장배열과 받아쓰기를 하는 듣기 학습 등의 독서 후 활동을 진행하며 코칭샘이 내 아이만을 위한 특별한 독서코칭과 감성코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줘 아이들의 영어독서습관을 길러준다.
이와 더불어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는 이번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지난달 17일 아줌마닷컴과 공동주최로 실제 자녀의 영어교육에 대한 고민을 가진 학부모들과 영어 및 독서 전문가를 초청, 간담회를 진행해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영어도서관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 관계자는 "온라인 영어도서관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며 “책을 읽거나 다양한 독후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립돼 학생들의 외적 동기 부여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www.highlightslibrary.com)는 영어도서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 회원에게는 7일간 무제한으로 독서와 학습할 수 있는 체험권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하이라이츠사의 인기도서 Hidden Pictures(숨은그림찾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